본문 바로가기
서민당 이야기

위메이크프라이스 구하라와 10억을 건 공격적인 마케팅

by 서민당총재 2011. 5. 2.
반응형

위메프가 엄청난 공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현재 거의 상위 몇개의 온라인 소셜커머스를제외하고는 제대로 돌아가는 것들이 없을정도로 이들이 독주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세 기업은 TV광고까지 때려가면서 압도적으로 나아가고 있는데, 사실 티몬과 쿠팡이 위메프보다 더 기억에 남았습니다.

일단 티켓몬스터는 TV광고전 온라인에서의 붐을 주도했고, 그 인지도면에서 어쩔 수 없이 소셜커머스 = 티켓몬스터 라고 머리에 각인이 되어있었죠.


쿠팡은 TV광고를 너무 잘했기때문에 인식이 팍! 들어갔습니다. 이쁘나영과 김현중이라는 인기스타와 센스있는 광고로 업계 매출 1위를 잡아버립니다.(약간 편볍을 사용했죠 ㅋ)

하지만 위메프는 광고에서 그닥 땡기지 않았습니다. -_-;;
뭘하라는 건지도 모르겠고, 그냥 이냥저냥이었습니다. TV광고이전부터 엄청난 마케팅을 하던 위메프는 개발할때부터 버스광고까지 한 것으로 아는데... 인지도가 그닥~~~~~~ 9ㅁ9;;;

그래서인지 이번에는 구하라와 10억이라는 엄청난 금액을 가지고 마케팅을 시작합니다.
어마어마하네요........10억........-_-;;;;;;;;;;;



하지만 바로 10억을 주는게 아닙니다. 1달간 즉 5월 2일 ~ 5월 31일까지 가입한 신규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하면 10억을 지른다는 겁니다. 하지만 그래도 많은 분들이 가입을 하겠죠??

아.......저는 가입이 되어있네요 몰랐습니다. -_-;;;;;;

일단 가입을 하사람이라도 응모는 할 수 있습니다.
가입을 하면 자동적으로 1장의 쿠폰이 주어지고, 이어서 추천인 코드가 발급이 됩니다. 이는 자신의 추천코드로 가입을 할 시에 다시금 1장의 쿠폰이 더 주어지는 형태의 다단계 스타일입니다.

즉 많이 홍보를 한 사람에게 혜택을 더 주겠다는 것이죠. 물론 홍보를 하지 않아도, 가능성은 열려있습니다. 그리고 10억이라는 금액이라 그런지 추첨시에는 실시간으로 당첨을 중계한다고 합니다.

이는 다들 아시다시피 걸리는 사람만 걸리고, 또는 걸린사람들이 대부분 관계자들이라던지 그런경우가 많으며, 가입되지 않았던 사람들도 당첨이되기도 하며.... 루리웹사건도 있고, 말이 많으니 그냥 공개적으로 오픈한다고 합니다.
그래도 솔직히 컴퓨터로 하는거라면 조작이 어렵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오픈해 사람들에게 짜고친다는 인식을 줄이고자 하는 것이겠죠.


결론은!! 구하라 이쁘고 내가 10억 걸리면 좋겠다!!
이지만.. 왜 영상 못 퍼가게해놓은거야? 귀찮게 다운받아서 올리네요 -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