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SKT의 안드로이드 마켓 티스토어(Tstore) 지원기종 알아보기

by 서민당총재 2011. 4. 28.
반응형

제가 넥서스S를 구매한후 제법 많은 질문을 받았던 것 중 하나는 자신의 스마트폰 단말기가 skt의 티스토어를 사용할 수 있느냐는 것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티스토어는 SKT사용자를 위한 서비스라는 생각을 하고 계셨지만 KT사용자인 제가 티스토어(Tstore) 설치에 대한 포스팅을 보고 궁금하신 것 같더군요.


사실 SKT의 티스토어(Tstore)의 경우 말그대로 SKT를 위한 안드로이드 마켓이었지만 이제는 타 통신사들의 많은 안드로이드 기종 때문인지 뭣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여튼 나름 점점 오픈을 해나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러면서 자사의 스마트폰인 HTC DIAMOND는 지원도 안하면서 말이죠 -_-;;;

솔직히 그닥 서비스도, 기능도 별로인 것 같아보이는 티스토어가 이렇게 대박이 난 이유는 아주 간단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안드로이드 게임의 검색이 불가한 실정이라 구매를 하고 싶어도 할 수 있는 곳이 없었고, 당시 시작한 곳이 티스토어였으면 현재 고객점유율 1위인 SKT가 무작정 넣어놓은 티스토어(Tstore)로 인해서 대부분의 분들이 아~ 여기서만 게임을 살 수 있다고 생각을 하신거죠.

물론 타 통신사들의 스토어 서비스가 개판인것도 한몫했다는 생각입니다. -_-;;;;


그래도 현재 최고의 국내 안드로이드 마켓인 티스토어(Tstore)의 지원 단말기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참고로 긁어와서 검색을 할 수 있게끔 하고 싶었지만 ㅎㅎㅎ 이분들이 이미지로 만들어 놓으셨기때문에 어쩔 수 없이 저도 이미지로 올리네요. 일일이 다 적을만큼 제가 부지런한 인간이 못된점 사과드립니다. ㅠ,.ㅠ

일단 자사의 단말기가 아님에도 지원을 한다는 점에서 칭찬을 받아도 될정도로 이번일은 잘한것 같습니다. 뭐 이윤이 남으니까 그렇게했지만 안하는 것 보다 이렇게 해놓는게 아주 마음에 듭니다.

제가 살면서 SKT 칭찬을하게 되다니... 0ㅁ0;;;;;
근데, SKT 단말기 쓰면서 한번도 접속해보지 못했던 티스토어를 KT사용하게 되면서 쓸 수 있을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이 이외에도 스마트폰인이 아닌 일반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아직 지원을 하지않는 것 같습니다.
타 통신사의 휴대폰 단말기에는 통신사의 마크가 붙어있는데 일반폰에는 그런 이미지가 아직까지 하나도 없네요.


참 안타까운 점은 이렇게 대내외적으로 어느정도의 압박이나 변화가 극에 달해야지만 이런 서비스가 나오는게 참 불만입니다. 이런 서비스를 이용자들이 매번 바래왔고, 엄청난 건의를 했음에도, 타 시장이 많이 활성화되어 어느정도의 압박이 와야지만 실시하는게 왜 그럴까요? 설마 티스토어(Tstore)를 사용하기위해서 통신사를 바꾸는 사용자가 많아 올라가는 수익이 많을지 아니면 오픈되어서 타 통신사들도 티스토어(Tstore)에 적응되고 사용하면서 어플을 다운받아 생기는 수수료가 많을지 계산이 안되나요??

아니면 진짜 수수료보다 몇몇이 이동되는 그 금액이 더 많은 수익이 난다면 그것은 통신비에 얼마나 큰 거품이 있을지 상상도 안갑니다. -_-;;;

뭐 여튼 SKT의 티스토어(Tstore)오픈이 좋은 일이지만 이제는 빨리빨리좀 대응해 나갔으면 합니다. 이제는 빨리 안바꾸면 위험할 정도가 된 거같은데 말이죠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