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당 이야기

노트북의 OS를 우분투로(Ubuntu) 갈아타기로 했습니다

by 서민당총재 2011. 4. 14.
반응형

오늘도 제 노트북이 그냥 냅다 쓰러져버리더군요. -_-;;;
솔직히 뻣어야 될 상황이 아닌데 쓰러져버리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노후가 가장 큰 원인인 것 같지만 예정대로라면 이 노트북을 2년은 더 사용할 예정이기때문에 쓸데없이 무겁지 않은 우분투로 OS를 변경하고자 합니다.

현재 C:/ 상황입니다. -_-;; 암것도 없죠 ㅎㅎㅎ 이래도 파워다운

처음에는 무진장 불편하겠지만 친구놈이 사용하는 것을 보아하니 그다지 나쁘지도않고, 램 사용량도 제 놋북에서 사용하면 아주 쾌적하게 돌아갈 것 같은 분위기라 변경을 결심했습니다.

허나 몇가지 걱정은 있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야 파이어폭스를 사용하고 있으니 전혀 문제될 것이 없지만, 티스토리가 리눅스 환경에서 잘 나올지 조금 걱정은 됩니다 물론 브라아저에서 보여지는 것이라 큰 문제는 없을 것이라 예상되구요.


1. 드라이브
리눅스 기반은 처음이라 드라이브를 따로 구해야하는지 아니면 어떻게 해야할지 전혀 모르겠습니다.
최신기종의 컴퓨터라면 당연 리눅스용 드라이브가 있겠지만 저 놋북의 경우 중고로사서 정확한 출시년도도 모르고 현재 리눅스용 드라이브가 따로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2. 포토샵
포토샵. 이게 문제입니다.
이전에 김프를 사용해보려고 노력을 했지만 사실상 포기. 창형식에 익숙치못해서 쩔쩔매다가 포기를 했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포샵을 구해서 사용할 수 있는지, 더 가볍고 간단하 편집툴이 있는지가 관건이네요.
익숙해진 포토샵을 대처할만한 프로그램을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3. 노트패드++
3. 현재 사용중인 편집툴은 NotePad++입니다.
무료이다보니 잘 사용은 하는데, 이놈이 리눅스 버전이 있을까 궁금합니다. 물론 이런 오픈된 프로그램은 대부분이 리눅스 기반으로도 많이 제작되고 있으니 좀 괜찮기는 하지만 걱정이되요 ㅠ,.ㅠ

4.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현재 강의를 듣고있는게 있는데, 이게 유지가되는지 그게 궁금합니다.
서비스를 해주는 사이트가 윈도우미디어로 재생이되는데, 전혀 모르겠네요. 이거 안되면 안되는데.........

여튼 나머지는 그런데로 적응을 해 나갈 수 있을 것 같지만 이 4가지 문제는 걱정입니다. 주말까지 해답을 찾고 들어가야 하는데, 여튼 주말에는 우분투 깝니다. ^ ^
안되면 다시 XP로 돌아오죠 뭐!

걱정과 기대~ 이 미묘한 줄다리기는 언제나 저를 즐겁게합니다. ㅋㅋㅋ




됐냐? 똘똘이대마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