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파이어폭스4 정식 릴리즈와 호환안되는 확장기능 호환시키기

by 서민당총재 2011. 3. 23.
반응형



오늘 새벽에 파이어폭스4가 정식으로 릴리즈 되었습니다.
빠르기로 유명한 크롬으로 넘어가려고 몇번이나 시도를 했지만 아쉽게도 티스토리와의 호환성이 뛰어나지 못해서 항상 파이어폭스에 머물러 있었는데, 오늘 4가 릴리즈되고 설치를 해봤더니... 아놔~ 넘어갈 이유를 못느낄 정도의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얼마전 크롬의 10버전 업데이트로 속도가 가히 극강의 포퍼먼스를 보여주었는에, 이번 파이어폭스4의 경우도 그에 미치는 포퍼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즉 속도를 핑계로 넘어갈 필요성을 못 느낀다는 것이죠..


파이어폭스4 업데이트



파이어폭스 사용자의 경우에는 상단 메뉴에있는 도움말 - FireFox정보로 업데이트를 받으시면 되고, 설치를 하지 않으신 분들은 사이트를 통해서 직접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파이어폭스4 깔끔해진 인터페이스


전체적으로 많이 깔끔해진 분위기입니다.
크롬의 영향을 안받았다고 말하기가 좀 그럴정도로 깔끔해 졌네요. 디자인은 파폭3를 볼때의 첫 느낌보다는 확실히 낫습니다. ^ ^
파이어폭스3의 첫 이미지는 정말 놀라울 정도로 극악이었는데 지금은 많이 익숙한 느낌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하단의 표시줄이 없어졌습니다.
0ㅁ0;;; 이게 저에게는 가장 큰 문제는 이유는 한rss버튼이 사라진 것 입니다.

이제 사용중이라 찾고 있는중이지만 이거 어디로  숨었는지 잘 모르겠네요. 제 주력 확장기능인데 말이죠 ㅠ,.ㅠ



파이어폭스4 호환안되는 확장기능 그리고 수동 업데이트


업데이트마다 문제가 되는 확장기능의 호환성입니다.
이 문제는 어쩔 수 없지만 조만간 개발자분들께서 업데이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그 시간동안 기다리기가 너무 힘드니 얼른 받아서 수정을 해봤습니다.

항상 주력기종인 All in One Gestures가 문제더군요 ㅎㅎㅎㅎ


확장기능 호환시키기
확장기능.xpi 다운로드 > xpi -> zip으로 변경 > 압축해제 >
install.rdf열기 > 소스부분에서 버전 3.* -> 4.*로 변경


급하신 분들의 경우에는 확장기능을 다운받아 간단하게 수정을 하시면 큰 문제없이 확장기능을 호환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4 후기?!

방금 사용해서 모르겠지만 역시나~ 속도면에서는 엄청난 발전을 이룬것 같습니다.
크롬부럽지 않네요 ^ ^;;;
일단 확장기능의 호환성만 빨리 제거된다면 다시금 왕좌를 굳건히 지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근데 밑에 하단바는 어디로 간거야?? 글로브 피쉬라 한rss를 쓸수가 없네 0ㅁ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