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잉터테이먼트/만화 영화 이야기

서민당 추천 웹툰 - 마린블루스, 마조&새디

by 서민당총재 2011. 2. 21.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웹툰 마린블루스는 웹툰이라고하는 한 장르를 탄생시킨 만화입니다.
그 이전에도 분명히 웹에서 연재되는 만화가 었었지만 마린블루스가 만들어낸 문화(?)와는 그 영향력이 다르다고 생각됩니다.

주된 내용은 포항출신의 성게군이 서울로 상경에 일어나는 일반적인 이야기를 자신이 포트폴리오식으로 만들어 나가던것이 웹에서 엄청나게 인기를 끌면서 시작되었는데, 그 센스가 많은 대중들에게 공감을 주기에 충분했습니다.

그리고 성게군은 캐릭터 디자이너로 취업에까지 성공해 이뿐 마눌님까지 얻어버리는 능덕이 되어많은 소시민들에게 희망과 절망을 같이 안겨주었습니다.



현재에는 마린블루스를 접고 주부(?)로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새로운 만화를 연재하고 있는데 그것이 마조&새디 입니다.

전작인 마린블루스가 궁상남의 일상을 담았다면 마조&새디의 경우는 궁상주부의 삶을 담고있다고 하면되는데, 성게군(마조님)의 오덕스러움과 일상을 재마나게 표현하는 센스는 전혀 떨어지지않아 재미나게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만화는 현재 네이버 인텔&PC에서 연재중입니다.
연재는 비정기인지 들쑥날쑥한데 rss로 받아보고있어서 그건 문제가 안됩니다. ^ ^ ㅎㅎ


일단 한번 보시기 바람니다. 물론 특정 패러디의 경우에는 만화나 게임을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이상할 수 있지만 이만큼 일상에서 재미를 찾기도 힘든 것 같습니다. ^ ^

원래 제 블로그의 태생이 게임과 만화 그리고 격투기였는데, 요즘은 이런 글을 거의 안적고 있는것 같아서 요롷게 올려봅니다. ㅎㅎㅎ(격투기는 거의 죽어버린것 같네요 ㅠ,.ㅠ)

ㅎ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마조님이 나를 트위터에 팔로우 한게 자랑 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