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전세로갈까? 매매로갈까?" 부동산에대한 생각의 폭을 넓히자

by 서민당총재 2011. 2. 11.
반응형



먼저 이 책에 대한 리뷰에 당첨이 되었을 때 아주 놀랐습니다.
사실 리뷰신청을 한 사연은 신청마법사의 뱃지획득에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덜컥 걸리는 바람에 아주 놀랐습니다. 이유야 당연히 저는 부동산에 대한 지식도, 관심도 없는 일개 소시민일 뿐이었으니까요.

그러고 동시에 시작하라 그들처럼의 리뷰도 동시에 걸리면서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었습니다.
학창시절 잘 읽지도 않던 제가 이렇게 책 리뷰를 연달아 걸려버리니 늦게 읽는 스톼일~~인 제가 제대로 다 읽고 쓰기나 할까 말이죠.

이런 상황에서 오늘에서야 전세로갈까? 매매로갈까?에 대한 글을 올립니다.


이 책은 부동산 가이드북?

전세로갈까? 매매로갈까?라는 타이틀을 보고 이 책은 당연히 부동산 제태크에 관한 책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현 상황에서 부동산을 매매로 가는 타이밍을 잡는 법과 전세로 들어가야하는 타이밍을 잡아서 향후 부동산을 이용해 수익을 올리고 노후를 대비하는 형식을 초보분들에게 가이드하기 위한 실용서라고 생각에 책을 들었습니다.
아쉽게도 그 예상은 간단히 빗나가고 이 책은 부동산을 위한 가이드북이기는 하지만 부동산만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책이 아니었습니다.

앞으로 우리나라 부동산 시장, 경제, 노후대책 등을 가이드하는 것이더군요. 그렇기 때문에 이책은 3/4정도가 현재우리가 가지고 있는 상식에 대한 질문을 던지고 그 틀을 깨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저같은 서민들에게 이대로의 상식을 가지고  있어서는 안됀다는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해 주고 있었습니다.
즉 부동산 가이드 북만이 아니라는 것이죠 ^ ^

강북도 강남처럼 쾌적한 지역으로 탈바꿈하고자 발표했을 때 많은 강북사람들이 환호와 박수를 보냈다. 하지만 이를 극단적으로 표현한다면 현재 강북에 살고있는 사람들을 전부 도시 외각으로 전부 쫓아내겠다는 말과 다름이 없다.강남처럼 쾌적하게 탈바꿈된 강북에서 계속살기 위해서는 그만한 대가와 비용을 지불 할 능력이 있어야 하지만 하지만 현재 강북에 거주하고 있는 강북 주민의 대다수는 현실적으로 그러한 지불능력이 없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본문내용 중


부동산 가이드북이 아니라고??

개인적으로 봐서는 부동산만을 위한 책은 아니었습니다. 살아가면서 우리가 상식으로 가지고있는 경제상식의 단편만을 보는것이아닌 전체적으로 불 수있게끔 제공하고있는 책이라고 할까요? 물론 그 대부분의 예가 부동산시장을 예로 들고 있습니다.

또한 어려운 부동산의 용어를 가지고 설명하지않고 아주 이해하기 쉽게 풀이를 해놓아서 그런지 저의 경우에는 이해하는데 무척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전세값이 요동을 치는 근본적인 이유라던지, 집값의 변동이 되는 주변의 요소, 앞으로 부동산의 미래, 그리고 신도시, 재개발로 인한 타격등을 아주 놀랍도록 쉽게 풀이해 놓았습니다.

또한 책의 독자층이 투기를 하는 층이 아닌 이제 꼭 집을 구해야만하는 서민층을 대상으로 집필되어서 그런지 내집마련을 위한내용과 투자를 적절히 섞어 구매를하려는 사람들에게 조금더 생각의 폭을 넓히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즉 부동산 가이드 북이라고도 할 수 있는 것이죠 ^ ^

부동산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지역, 상권, 인구에 개별적인 특성을 이해해야 한다. 단순히 인구가 줄어든다고 해서 부동산의 가격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그러한 논리라면 부유한 국가는 중국, 인도순으로 나아가야 한다.
-본문내용 중


부동산 구매에 도움이 되는 책인가?

이 부분에 있어서는 아주 큰 도움이 되는 책 같습니다.
전혀 부동산에 관심이 없는 저같은 사람도 이책을 읽으니 부동산 시장의 흐름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보고 이 책에서 제시하고 있는 역발상, 공급원가, 시장의 세분화분석, 매수 타이밍 등에 큰 도움을 받은 것 같습니다. 물론 전문적인 분들보다는 보는 방법히 낮겠지만 우리가 잘 알지못했던, 몰라서 고려하지 못했던 부분까지 고려할 수 있고, 앞으로의 부동산 매매에 대해서 큰 안목으로 접근하게 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우리나라는 도심재생으로 대변되는 프로젝트들이 진행되는 있으며, 이들 프로젝트가 완성되는 시점에는 이미 방어의 기회는 사라져버린 지 오래가 될 것이다. 그나마 부동산 경기침체로 개발 사업이 다소간 연기되는 요즘의 상황이 우리에게 주는 마지막 기회인지 모른다.
-본문내용 중

마치며...

돈이 없어서 사실 부동산과는 거의 상관없이 살아가고 있지만 ^ ^;;
월세를 구하거나 전세를 구하던 새집을 구매하려는 모든분들에게 한번쯤 읽어보는게 좋은 책 입니다!
간만에 아주 수우면서 획기적인 실용서를 만나게 되어 기분이 좋네요. ㅎㅎ

이책 추천합니다!!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