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옵티머스Q 안드로이드 Ver2.2 프로요 업데이트

by 서민당총재 2011. 1. 30.
반응형

글 쎄벼가지 마세요!

LG의 버림받은 폰 옵티머스Q의 프로요 업데이트가 28일 자로 실행이 되었습니다.
음......... 그래도 업데이트는 해주는군요. 뭐 Ver 2.3이 아닌 것이 흠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이게 어디냐는 마음으로 얼른 업데이트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누나가 어제 저녁에 집에 도착하면 바로 실행에 들어갈 예정이었지만 아쉽게 제가 출타하는 상황이 벌어져 늦게 실행에 옮겨졌습니다. 개인적인 자료의 백업을 어떻게든 해야했기에 누나의 자료 백업 후 작업이 들어가게 되었너네요 ㅠ,.ㅠ

아~ 없는자의 고달픔이라고 할까요?

주의사항1. 기본정보를 백업하자

일단 이번 업데이트는 크게 백업을 할 필요가 없는 아주 손쉬운 업데이트라고 LG측에서는 공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냥 기기도 아닌 전화기이니 기본적으로 백업은 항상 하고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http://www.cyon.co.kr/images/customer/optz/txt_os_08_black.gif

그러기 위해서는 실 사용자인 누나에게 컨펌을 받고 허가가 떨어지기를 기다려야 합니다.
누나가 잘때 그냥 할까하다가........ 그러다가 데이터가 날아가면 그 뒷감당은 할 수 없는 상황이라서 말이죠.


주의사항2. 전화기를 벨소리로 변경하자

http://www.cyon.co.kr/images/customer/optz/pop_06.jpg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설정을 해놓으라고 합니다.
일단 하라는데로 기본적인 부분은 다 지키면서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어플같은 경우는 혹 모르니 백업을 하는 어플등으로 어플을 백업하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저는 윈모라 그다지.... 상관없는 이야기임 ㅠ,.ㅠ

업데이트 시작
먼저 업데이트를 지원해주는 페이지로 이동을 해야하는데 이미지를 보아하니 옵티머스Z와 옵티머스 원이 같이 업데이트가 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근데 왜 2.3인지 누나가 물어보는데 저도 모르겠네요 ㅎㅎㅎㅎ


일단 페이지로 이동을 하면 OS 업그레이드 프로그램 설치하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그럼 냅다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받고나면 실행을 시키면 아래와같은 이미지가 뜨는데 이제부터 업그레이드의 시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폰과의 연동을 살피기 시작하는데, 전 얼마전 또 포맷을했기에 USB연결프그램이 깔려있지 않더군요 그러면 USB드라이브설치 부분을 눌러서 설치를 한후에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휴대폰이 이렇게 연결이되면 하단에 LG색깔의 설치시작 바가 생성이 되는데 이걸 누르면 실제 업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진행 버튼을 누르면 업데이트 하기전 백업을 하라는 경고메시지가 뜨는데, 그냥 예를 눌러 넘어갑니다.


진행을하면 또 데이터가 날아간다고 겁을 줍니다.
겁나시면 얼른 데이터백업을 하시고 귀찮으면 그냥 진행합니다.


아! 까먹고 업데이트 부분 스샷을 안찍었는데, 이부분에서 마의 4%를 잘 견디셔야 합니다.
전 내컴이 똥컴이라 죽은줄 알았는데 이 4%가 넘어가면 술술진행되니 그냥 커피한잔 땡기고 있으면 됩니다.

4%때 컴 죽은거 아니니 견디세요!!



그러면 이렇게 완료가되고 종료버튼 누르면 끝!!
다음으로는 당근 업데이트가 잘 됐는지 설정으로 들어가 버전을 확인하면 그걸로 끝입니다.


이렇게 확인이 끝나면 세부적으로 뭐가 바뀌었는지 확인을 해봐야하는데..........
저야 이게 내께 아니니 세부적인 부분을 알아볼 수 없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튼 업데이트 끝!!!



아~씨!! 부러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