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KT의 퍼스널케어를 살펴보고

by 서민당총재 2010. 10. 29.
반응형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1227340F4BB6149609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125B81164C03A93A84

kt에서 퍼스널케어라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아무생각없이 처음 봤을때는 그냥 '무료백신이 하나 더 나왔구나'라는 생각으로 그려려니 했습니다.
요즘들어서 무료백신도 증가하는 추세이고 기업 백신마저도 무료가 나오기 시작한 상황에 kt에서 밀리지 않기위한 대처라는 생각이었죠.

그래서 위드블로그에 올라왔을때도 그냥 넘어갈까 하다가 치즈케익에 혹해 적으려고 벼르고 있다가 마감날에나 적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포스팅을 위해서 들어와봤더니 이게 백신이 아니더군요.
아니 백신을 포함한 통합보안 시스템이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궁금하기도 하고해서 이것저것 알아봤습니다.
기본적으로 기능에는 크게 6가지로 분류가 되어있습니다.


일단 깔아보고 사용기를 적어보고 싶었는데... 음........... 유료네요
-_-;;; 한달은 무료를 지원했으면 이것저것 깔아보고 싶었는데 아쉽네요.
물론 저희집이 Qook을 사용하기에 한달 무료인가? 뭐 그런거 하면되는데, 사실상 제 컴에 저런거 깔리면 컴이 다운되는 횟수가 증가하기 때문에 패스하고 기본적인 소개를 하겠습니다.

스크랩만해도 치즈케익은 주니까 그냥 대충 적어도 된다는 느낌이랄까? ㅋㅋ
허나 내 블로그에 스크랩 이벤트는 잘 안하는 주의라서 그래도 나름 적어봤습니다.

1. PC성능향상

이 이미지를 보면 이 기능으로 백신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메모리 최적화를 하는군요.
뭐 이런 기능은 기본으로 갖춰줘야 하지 않겠습니다. 유룐데~ ^ ^

2. PC복구

이것은 엄청나군요. 3초복구라니!! 3초라면 클릭하고 1, 2, 3! 굉장합니다.
엄청난 기능이라고 생각하는데...........-_-;;; 복구를 한다는 것은 그전까지의 데이터는 깡그리 날아간다는 소리군요.
뭐 복구할 정도의 감수를 해야한다면 어쩔 수 없는 것이라고 생각은 하지만 3초라는 것은 정말 ㅎㄷㄷ한 속도입니다.
고스트 따위는 상대도 안돼고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백업과도 엄청난 차이군요.

마치 복사본을 미리 떠넣고 주소값만 살짝 바꾸는 그런 느낌이라고 할까?
그러면 적어도 두개의 백업용 공간이 존재해야 할 것 같네요... 그럼 당연히 용량도 무지 먹겠군요 -ㅁ-;;;
실험은 안해봤으니 모르겠습니다. ㅋ

3. 주민번호 도용방지

실명확인을 차단한다는 것은 뭔 소리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면 사이트 가입이 안돼는 건가요? 아니면 그냥 비회원으로써 실명인증을 하고 사용이 가능한 사이트에 접근을 막는 것인지 알길이 없네요.

4. 바이러스 치료

위에서 제시한 PC성능향상의 부분적인 요소라고 생각되는데 그럼 이건 빼야하는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습지만 적어봅니다.
그런데 바이러스 치료에  사용되는 백신의 엔진에 대한 이야기도 없네요. 사실상 백신의 중요포인트는 엔진이라는 생각입니다. 누구나 선호하는 엔진이 있고, 문외한의 경우라도 제시된 엔진을 통해서 얼마나 좋은지 나쁜지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어야 하기때문이죠.

저는 특별히 좋아하는 엔진은 없지만 그래도 어떤 엔진을 사용하는지 모르는 상태에서는 백신에 대한 신뢰도가 현저히 낮아집니다.

5. 스마트 윈도우

설명으로는 아주 괜찮은 기능입니다.
알고 계실지 모르겠지만 사실상 윈도우에는 짜잘하면서도 쓸데없는 기능이 많이 첨부되어 있습니다.
제 똥컴으로는 이 기능들을 수동으로 다 껐느넫, 이 스마트 윈도우에서 제공되는 부분은 조금 땡기기는 합니다. 하지만 어떤 세부기능에 대한 설정인지를 알 수 없기에 그냥 기대만 할 뿐입니다.
기본적인 효과기능을 다 켜고끌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6. 스마트 설정

설명을 읽어보니 기본적으로 주기적인 관리 모드인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몇월 몇일에 업데이트, 바이러스 검사 등등?? 이런 느낌이 강합니다. 이런 기능은 사실상 그다지 필요없다는 생각이지만 말이죠 ^ ^;; 뭐 그건 제 개인적은 스타일인 것이고, 매번 업데이트를 성실히하시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서비스라고 생각이 되네요~

7.  니 컴을 내가 손대겠다.

이 기능은 제가가장 싫어하는 기능이죠. -_-
내 컴에 누군가가 손을 댄다는 것은 가장 믿을 수 없는 기능입니다.
또한 누군가의 컴에도 웬만하면 손을대고 싶지 않습니다. 손대봐야 100% 욕을 먹거든요 -_-;;

하지만 컴에대한 전반적인 지식이 없으신 분들이라면 추천합니다.
예로 저희 부모님이 이 경우입니다. 저를 못믿으시기에 컴터만 고장나면 제 탓이라고 하시기 때문에 절대 수리를 안합니다. 하면 욕먹거든요 0ㅁ0;;;
거실의 컴퓨터에 손을 댄적이 거실컴을 바꾸고 한번도 없네요 한 1년 지난듯.


끝으로 보자면...
뭐 대충적으로 파악을 해보자면 이번 kt 퍼스널케어의 경우는 저랑 별로 맞지 않는 시스템입니다. 0ㅁ0;;
그리고 유료네요. ㅎㅎㅎ 돈 없거든요.
항상 무료 프로그램과 무료백신만을 떠도는 저같은 서민에게는 힘든 서비스 입니다. KT인터넷 이용자에게 무료로 서비스되는 것인줄 알았지만 그것도 아닌 것 같고, 그냥 이냥저냥한 서비스인것 같습니다.

-_-;;; 리뷰하면서 이렇게 안좋은 소리 적는건 다반사니... ㅋㅋㅋ
여튼 일단 그닥 좋게 끝나지 않는이유는 간단한데, 이유는 요즘 무료백신이니 무료 애드워드 검사기니 하면서 능력좋고, 가벼우면서도 신용도 높은 제품들이 나오는 시기에 이렇게 당차게 그닥 특별함 없는 제품으로 돈을 벌겠다는게 좀 아쉽운 느낌입니다.

sk였다면 개욕을 했겠지만, 그래도 kt니 이정도로 넘어가야죠. ㅋㅋ

근데 이렇게 욕을 하면서 위에서 언급한 무료백신이니 무료 애드워드 검사기니 하면서 능력좋고, 가벼우면서도 신용도 높은 제품에 대한소개를 이유는 그나마 치즈케익을 얻어먹으려는 양심적인 느낌?! ^ ^
다음에 시간나면 내가 아는 쓸만한 무료백식등등을 적어보죠~ ㅎㅎ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