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서민당총재의 스마트폰 가지고 놀기 - WAD2를 이용한 스킨교체

by 서민당총재 2010. 9. 1.
반응형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183F691A4BFA7B39C4


ㅇㅇ
누나의 옵Q를 업그레이드 하기위해서 몇번 쪼물닥거리다 보니.... 이런생각이 들었다.
내 폰돈 좀 만지면 빠르고 괜찮은건데........... 라는 그런 얼토당도 안한생각을 하면서, 나도 모르게 나의 옵Q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는 와중에 겁없이 다시금 손을 데고야 말았다.

롬업....
빠지면 나오기도 벅찬 그녀석에게 다시금 손이가서 문제를 발생하고야 말았는데, 이유는 이거깔면 이게 부족한것 같고, 또 이걸깔면 요게 부족하고 해서 이리저리하다가 최고의 롬을 찾아냈다.


0ㅁ0;
wm 6.1의 완성판이라고 하면 될정도로 나에게 딱 맞았다.
뭐 사람들마다 취향이 있겠지만 이 분이 만드신 롬은 그야말로 윈도우를 윈도우가 아닌 것으로 만드셨는데 속도가 정말이지 ㅎㄷㄷ했다. 내 눈을 의심할 정도의 빠른 속도와 인식력!!
마치 아이폰과 안드로이드를 내 폰에서 만났다는 느낌이 들 정도였다. 하지만....여기서 롬은 공개하지 못하고, 그냥 게시글만 링크를 시키겠다.

네이버 카페 터치다이아몬드 : ZeroNS 베이스롬 : Heavy Tweaker
게시글에서 제작자분의 위대한 세계관을 볼 수 있습니다.

이롬의 기본 제작 정신은
 
1. Simple is BEST
2. For Customizing

두 가지 입니다.

물론 기기마다 다르니 이걸 꼭 깔겠다는 생각을하지 말기를 바란다 0ㅁ0;;
안에 들어있는것은 윈도우와 MS-SMS뿐이니까 말이다. ㅎㅎㅎㅎㅎㅎㅎㅎ

여튼 이 롬을깔고 슬슬 스킨을 찾기 시작했다.
솔직히 저번에 깔았던 아이폰 투데이가 마음에도 들고 익숙해서 그다지 버리기가 그랬지만, 회사에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만 지금 7~8명이나 있어서 좀 상황이 처참한 느낌이 나서 이 기분에 아이폰이 할 수 없는 그런 짓거리를 하고파서 하기로 했다.

그래서 찾은 프로그램이 WDA2다.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것또한 HS++, iPhoneToday와 마찬가지로 투데이를 바꿔주는 모양인데, HS++은 좀 배워보고는 싶지만 요즘 배우기에는 좀 그렇고, 그래서 이리저리 누가 만든 스킨을 찾다가 WDA2멋들어진 스킨을 발견했다.
하지만 아쉽게도 그분은 어디서 받은걸 고쳐쓰신다는 게시물을 작성한 이후로는 공개글이 안 올라오더라 그말이다. ㅠ,.ㅠ

그리고 또 떠돌기 시작하다 멋들어진 스킨을 봤는데, 그분께서 가족들과 사진을 찍어서 만들었는데 스킨이 너무 마음에 들었다. 요즘 인기좋은 아이폰 스타일을 변형해서 전혀 다른 느낌이나게 만든게 아닌가?!?! 그래서 봤더니 이분이 또 대인배스럽게 사진만을 제거해서 올리신게 아닌가~ ㅋㅋㅋ

그래서 얼른 스킨을 입혀봤다.

 

왼쪽이 WAD2를 처음 설치하면 주는 기본스킨 오른쪽이 설치한 스킨??!....

그렇다 시작과함께 찾아온나의 역경이었다. 망할... -_-;;;;
무작정 설치를 했는데, 역시 사람은 시키는대로 해야하고 메뉴얼을 꼭 읽어봐야한다.
그래서 지금부터 설명을 한다.

이 프로그램을 까는 법을 적는게 아니라는 점을 알아두자 스킨을 받아서 적용시는 법을 적는다.


1. WAD.2.2.4.5.wm6.cab 이름의 파일을 찾아서 설치한다.
Internal Storage\Program Files\ 에 설치를 한다. 즉 외부저장소에 설치를 하라는 소리이다.
과자는 알아서들 구하시기 바랍니다.

2. WAD한글패치 라는 이름의 파일을 찾아서 설치된 폴더에 붙여넣기 한다.
이그는 알아서 할것! ㅋㅋ

3. 원하는 테마를 다운받아서 테마폴더에 넣는다.
Internal Storage\Program Files\Wisbar advance desktop\Themes 에 넣는다.

4. 화면을 꾹~~눌러 셋팅으로 들어간다음 아래의 그림과 함께 설명하겠다.

 


셋팅에 들어가 테마변경을 눌러준다음 원하는테마를 선택을 한다. 위의 3번을 행했다면 당연히 새 테마가 들어있을 것이다 아니라면 메뉴를 눌러서 새 테마를 검색하면 된다.
그리고 테마를 터치해고 다음으로 넘어간다.

 


터치를 한 상황에서 우측아래의 메뉴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나오는데, 메뉴의 상단에있는 세로테마 적용을 누르고나면 Portrait Theme라고 변경된 것이 보일 것이다. 이 다음 적용을 누르고 ok를 마구마구 눌러서 빠져나오면 아래와 같이 테마가 적용은 끝이난다.

5. 끝으로 자신에 맞게끔 버튼의 설정을 바꾼다던지 배경을 바꾸기만 하면된다.


아주 마음에드는 스킨이기는한데, 약간의 문제가 발생한다.
무엇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수정을 하고싶어도, 어디가서 수정을 해야할지 모르니 지금부터 조금씩 공부를 해야겠다. ㅋㅋ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의 경우는 이렇게 뭔가를 공부를 할 필요가없어서 편하기는 하지만 정말 이 스킨만드는데 재미를 붙이면 시간가는줄 모를것 같다. 


근데.... 시간이 없어 ㅅㅂ..... 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