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안드로이드 앱 - Shazam(음악 검색)

by 서민당총재 2010. 6. 19.
반응형

이름 : Shazam
가격 : Free(무료)
카테고리 : 음악
설명 : 노랫소리로 노래제목 검색하는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누나의 옵Q를 가지고 놀다가 누나의 부탁으로 찾아보게된 어플이다.
한때 앱스토어어서 엄청난 인기를 구가하던 음악서치 프로그램인 미도미와 같은 형식의 프로그램이다. 물론 현재 미도미는 이름을 바꿔서 $4.99에 판매하는 것으로 알고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Shazam를 검색해보면 위와같이 나온다.
그리고 설치를 하면 바로 실행을 할 수 있는데, 설치를 하고 노래를 틀어보자




노래를틀고 검색해만 위와같은 이미지가 돌아가는데, 다 Listening이 끝나면 Matching을 하고 그러고 나서는 음악가와 제목 그리고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해준다.




내가 실험을 해본 것은 위의 두개의 노래고 다 유튜브의 영상으로 실험을 했다. 하지만 아쉽게도 한국음악가는 잘 찾지못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아래의 결과는 서태지 심포니의 여상으로 검색을 했지만 아쉽게도 모름! 이라는 문구를 제시하고 있다.



그래도 대부분 잘 찾아주고 있어서 좋은 프로그램인 듯 하다.
나는 솔직히 이런거 필요없는데 ㅋㅋㅋ

마지막으로 실행영상을 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