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잉터테이먼트/만화 영화 이야기

강철의 연금술사 완결

by 서민당총재 2010. 6. 13.
반응형


내가 19살때쯤 보기 시작한걸로 알고있는 이 만화가 드디어 10년가까이 연재를 마치고 이번화로 종결을 맞았다.

근 10년간 내가 보아온 만화중에 꾸준히 볼 만한 작품은 몇개가 되지않는데, 그 당시 같이 연재를 하고 있던 원피스와 함께 이 두편은 최고의 퀄리티로 지금까지 연재를 하고 있었는데, 이제야 하나가 막을 내리고 말았다.

물론 아쉽기도 하지만 이 작품은 한결같은 작화와 시나리오로 팬들에게 휘둘리거나 하는 그런 안타까움 보여주지 않고!!! 최고의 마무리로 작품을 끝냈다.

뭐든 마무리가 잘 되어야지 최고의 작품이라고 생각하기에, 강철의 연금술사의 만족도는 100%이다.
1편에서의 명대사가 마지막 부분에서 다시금 나와서 이걸 염두에두고 작품을 만들었다고 생각이 될 정도로 한편의 대서사시를 읽는 느낌이랄까?!! ㅋㅋ

 


지금 애니메이션으로는 리메이크라는 타이틀을 달고 방송을 하고있는데, 오리지날이 왜 리메이크라는 타이틀을 다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 ^;;;; 작화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보지 않았는데, 강철이 끝난 기념이로 한번 받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 인생에서 완결이 잘되었다는 작품으론 사실상 한두개 밖에 없었는데, 이 작품도 이 대열에 당당히 합류를 할 것 같다. ㅎㅎ (슬램덩크, 용비불패 이상 끝!)

아무튼 강철이 끝났으니 읽는 만화가 하나 또 줄어들었구나 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