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 음악은 서민당 블로그 사상 처음으로 자동재생되는 음악입니다.
이 포스트를 읽기 위해서는 이 BGM으로 꼭 같이 사용되어야 한다는 판단으로 자동재생 시켰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시절 음악재생 용량제한으로 인해 저음질로 재 인코딩 되어 음질이 좋지못점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BGM -철의 포르고레!! 무적의 포르고레!!!!
지난번 프리뷰에 이어서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사실 모바일 게임은 처음플레이 해보는지라 다른분들은 그냥 다운을 받는 것도 전 겨우겨우 받아서 해야 했습니다.
문자로 날아온 정보로는 접속이 되지않아 일일이 찾아서 다운을 받았습니다. ^ ^
참고로 제 폰은 현재 스마트폰으로 htcDiamond를 사용하는지라 누나의 CanU폰을 이용해서 다운을 받아 플레이를 했습니다.
그래서 오랜 시간동안 플레이를 하지 못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ㅠ,.ㅠ
제목 : 모바일 금색의 갓슈벨
장르 : 액션RPG
가격 : 4000원(+ 정보 이용료)
솔직히 이번에 다운을 받아본게 처음이라 가격이 어떻게 책정이 되는지 잘모르겠지만, 대충 알아본 결과로는 게임비 4000 + 정보이용료 별도로 알고 있습니다.
비슷한 명칭이 많아서 헷갈리는데, 정보 이용료와 데이터 통화료가 뭔 차이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핸드폰은 그저 전화기로 밖에 사용해보지 못해서 OTL....
장르 : 액션RPG
가격 : 4000원(+ 정보 이용료)
솔직히 이번에 다운을 받아본게 처음이라 가격이 어떻게 책정이 되는지 잘모르겠지만, 대충 알아본 결과로는 게임비 4000 + 정보이용료 별도로 알고 있습니다.
비슷한 명칭이 많아서 헷갈리는데, 정보 이용료와 데이터 통화료가 뭔 차이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핸드폰은 그저 전화기로 밖에 사용해보지 못해서 OTL....
일단 저는 게임은 많이 해본편입니다.
어디가서 게임 해본걸로는 꿀리지 않는다고 자부하는 편이죠 ^ ^
초글링 시절 2학년때부터 본격적으로 지능개발 연구소에서 양아횽들에게 싸대기 맞으면서 게임에 대한 열정을 불살랐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존재하고 있는 명작의 대부분은 제 삶과 연계해서 생각하시면 될 것입니다.
2D에서부터 3D가 생기는 과도기와 닌텐도와 캡콤에 대한 무한한 신뢰, 컴퓨터의 보급, PC통신의 생성과 인터넷의 발달로인한 그들의 마지막 그리고 타자로 즐기는 온라인게임인 머드, 최초 그래픽 온라인 게임인 바람의 나라와 울티마... 블리자드의 존재가치 워크래프트2, 디아블로, 스타크래프트 대성과 함께한 내생의 금전적인 황금기 그리고, 오프라인 게임시장의 몰락과 국내 패키지시장의 몰락, 그리고 떠오르는 희망 MMORPG, 그리고 앞을 내다본 모바일시장까지.
제가 찍은 게임중은 대부분 대성했습니다.
단!! 리니지를 제외하고는 말이죠..... -_-;;; 리니지는 망할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아주 크게 성장을 했습니다. 그 이유는... 아 이런글 쓰려고한게 아닌데 0ㅁ0;;;
뭐 넘어가서 금색의 갓슈에 대해서 써보겠습니다.
누나 폰이다보니... 누나가 집에 없으면 플레이가 불가능한 상황이었음 ㅠ,.ㅠ
스토리 ★★★★이야기는 제가 프리뷰에서 예상했던 대로 천년마물편이 시나리오로 채택이 되어있었습니다.
기본적인 시나리오가 탄탄하기고 원작을 따라가는 편이라 나쁘지 않았네요.
그리고 플레이할 수 있는 캐릭터가 제한적이지만 그와 별계로 원작에등장하는 마물들까지 등장을 하니 전반적으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제가 원작파라 원작을 소중히 하는 작품을 무척이나 좋아합니다. ^ ^)
그래픽 ★★★★
놀랐습니다. 요즘 모방일은 이정도의 그래픽을 가지고 있나요?
제가 포터블 게임기를 좀 좋아하는 편이라 PSP, NDS를 모두 소유하고 있었는데, PSP는 이제 없지만 말이죠 0ㅁ0;;; 놀랬습니다.
거짓말을 조금 보태자면 SFC정도의 부드러움을 제공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게임안에서 움직이는 캐릭터의 표정은 원작을 아주 충실히 표현해주고 있었습니다.
처음 등장할때 갓슈가 파티에게 쫒기는 모습은 정말 만화와 똑같더군요 ^ ^
사운드 ★★
참고로 전 BGM을 거의 듣지 않습니다. -_-;;;;
하지만 그래도 리뷰를 위해서 플레이시에 조금 들어봤는데, 좀 아쉬운감이 있더군요. 게임의 전반적인 부분에 동일한 BGM이 흐르는데, 네버엔딩스러운 음악이 흐르는 것은 상관이 없는데, 이것이 너무 끊어진다는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모바일 게임의 특징은 저용량에 제공을 해야하기에 용량이 과하게 들어가는 사운드 파일을 최소화 하는게 관견이라는 것은 알고 있지만 아쉽게도, 앞부분과 뒷부분을 점점 크게, 점점작게해서 부드럽게 이어줬으면 좋았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타격시에 들리는 소리는 괜찮았습니다.
모바일기기이지만 아주 둔탁한게 때리는 맛이 느껴지는 사운드라 액션을 좋아하는 본인으로서는 무척 만족했다고 할 수 있겠네요.
조작감 ★★★
아쉽습니다.
정말 아쉽습니다. 뭐라고 할까요.저는 액션게임만 약 20년가까이 해왔기에 아쉬움이 더 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게임은 이 게임이 처음이다보니, 조작하는데 무척이나 난감했습니다.
액션게임의 특징은 빠른 반응과 조작감에 있습니다. 물론 이 게임이 대전액션이 아니기에 엄청나게 디테일한 부분을 원하는 것은 안되겠지만, 디테일한 플레이가 어려운 것은 사실입니다.
버튼의 배열과 마물의 마법이라는 계념상 많은 버튼이 사용되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고 생각이 들지만 한손으로 캐릭터를 조정하면서 마법을 날리기에는 너무나 힘든 시스템입니다.
총평★★★☆
나쁘지 않지만 조금 아쉬운감이 있습니다.
뭐 사실 길게 플레이를 하지 못했기 때문에 이런 평가가 떨어진 것 같기도 하네요.
그리고 원작을 즐긴분 한테는 조금더 좋은 점수가 나올 것 같습니다. 집에 누워서 천년마물이랑 싸우면 왕의 길을 가보도록 합시다. ^ ^
게임팁! 게임맵!
이런건 제공하지 않습니다!!!
게임은 힘들게 플레이를 하면서 하는게 제맛이거든요 ^ ^; 정말이지 해도해도 너무 어려운 난제가 있을경우만 한번씩 보는게 좋을 듯 합니다.
물론 제가 플레이한 곳 까지는 난제가 거의 없이 무난하게 해왔습니다.
제가 이런 모바일 게임이 처음으라 조작이 어려워서 그렇지 제법 벨런스가 잡혀 나왔다고 생각이 되네요.
그러니!! 공략보고 하지마세요!! 그럼 게임 불감증걸립니다!!!
이거 걸리면 답도없음!!! 스파3 서드나 젤다의 전설하는 방법말고는 해결책을 찾지 못했습니다.
이걸 기회로 많은 게임을 다시금 손대게 될 것 같습니다. ^ ^
갑자기 마메가 땡기는 것을 보니까요~
그럼 즐거운 게임라이프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