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구글 애드센스 아이디는 변경될 수 없는 것인가?

by 서민당총재 2009. 12. 27.
반응형

나는 항상 두개의 아이디로 구글에 접속을 한다.
하나는 애드센스용 @naver 또 하나는 구글의 거의 모든 컨텐츠를 사용하고 있는 @gmail이다.

내가 네이버에서 죽돌이 시절에 만들어진 아이디로 애드센스에 가입을 하고나서 이러한 문제가 발생이 되었다. 그 당시에는 솔직히 큰 상관은 없었다. 거의 모든것이 네이버 위주였기에 구글의 서비스는 애드센스 말고는 사용을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을 했었기 때문인데, 허나... 애드센스에 가입하고난 3년 후인 지금은 거의 모든것이 구글로 넘어와 버렸다.

이런 상황에서 매일매일 다른아이디로 구글에 이중접속을 하는게 너무나 귀찮아서 바꾸려고 시도를 해보기는 했지만, 아쉽게도 현재의 아이디로 변경이 되지않는 다는 답변말고는 들을 수 없었다.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다시 아이디변경을 눌러봤지만 역시나 안되서 안타까울 뿐이다.
솔직히 @gmail 계정은 제법 많이 들고 있지만, 파이어폭스로 자동로그인을 사용하는 것은 하나라 여간 귀찮은게 아니다. 예전같이 듀얼모니터를 사용을 하던 시절에야 브라우저를 2개 띄워서 양쪽으로 하겠지만, 놋북의 작은 모니터가 되어버리니 정말 불편하기 그지없다.

근데, 왜 @gmail로변경이 안돼는거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