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알집을 버려야 하는가.

by 서민당총재 2009. 11. 4.
반응형

사실 알집을 쓴지 얼마되지 않았다.
언제나 윈도우에 깔려있는 기본 압축해제를 사용하면서 지내왔었는데...

가끔 alz라는 파일을 올라오면, 무시를 하거나 알집 포터블을 이용해 왔었다. 그러던 와중에 종종 alz가 올라와 귀찮기도하고, 내 컴퓨터가 산업용도 아니고, 그냥 막 사용을 하는 컴인지라 알집을 깔았다.
알팩인가 뭔가 그걸 깔아라고 광고질을 해대지만, 이스트 소프트에서는 알집말고는 사용하는 프로그램도 딱히 없어서 알집만을 깔았는데..
(빵집을 깔려고 했었지만, 사실 빵집의 아이콘이 좀 이뿌지 않아서 안 깔았었다.)

오늘 드이어 이 녀석이 요즘 보기드문 crc오류를 잡아내고야 말았다. -_-;;
이 오류가 뜨길래 "아~ 시바 이 오류를 드디어 보는군화~" 라는 느낌이 들면서 당연히 내가받은 zip파일은 이상이 없을것이라는 생각을 했다.


즉! 오류가 없는데 오류다! 라고 잡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윈RAR을 켰다. 정말 간만에 켜니 감회가 새로웠는데.... 켜고 압축을 풀어보니 역시나 아무런 오류가 잡히지도 않고, 그냥 잘 풀렸다.

-_- 아놔~
이 오류에 대해서 이야기 된지가 참 오래전이라고 알고 있는데, 이 오류가 아직 고쳐지지 않았다는 소리인가? 이 일에 대해서 도아님을 비롯한 수많은 블로거, 프로그래머들이 난리를 치고 있는데도, 그냥 이대로 나아가고 있는 이스트소프트를 보면 이해가 가지 않는다.


물론 현재 내가 이스트소프트의 알집을 사용을 하고는 있지만. 오늘로 삭제를 하고 그냥 윈도우 기본의 언집프로그램을 사용하던지 해야겠다. 얼마전에 alz, egg를 푸는 프로그램도 만들어져 올라온걸로 아는데, 그걸깔던지 참나.... -_-;;;


그리고 사람들 웬만하면 alz나 egg로 안올렸으면 좋겠다. 이 파일들 한두개 때문에 내가 사용하지도 않는 알집을 까는 수모를 격지 않았는가!!!

오늘부로 알집은 삭제다.
이제 내 컴에 이스트 소프트는 모조리 삭제인 거임????
역쉬 7-z이 최고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