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다음 사이트 지표보기

by 서민당총재 2009. 2. 8.
반응형
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해보는게 있을것이다. 등수!
학교다닐때 학급의 등수는 신경쓰지 않았지만 철권랭킹이라던지, 스타랭킹 등은 모두들 신경을 쓰며 살아왔듯이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이 랭킹은 무시할 수 없는 떡밥중의 하나이다. 어디서 가장 먼저 서비스를 했는지는 모르지만 나는 블로그코리아에서 처음 알았고, 그 다음에 우연찮게 다음에 사이트 등록을 하면서 등록후 내 블로그를 검색하다가 사이트 옆을 지표보기를 보면서 다음에서도 순위를 매기고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이 외로 야후 블로그랭킹, 내 사이드바의 블로그 랭킹위젯이 있다. 다른건 잘 모름.)

그러던 와중에 할짓없이 내 블로그의 이번주 지표를 보더 들어갔다가 다음 지표보기의 약간의 변경점이 있는듯해서 봤다.

원 래는 늘 주간지표만 나왔는데 얼토당토 않하게 월간지표가 나와서 "뭐냐?" 라는 생각으로 봤더니 사이트별 비교가 가능하게 바뀌어 있는것이 아닌가? 헐.. 이건 언제부터 서비를 해왔는지 모르지만 다음에서 꾸준히 검색하고 놀면서도 이건 오늘에서야 알았다.

현재 순위등이 자세하게 표시됨


물 론 네이버랑 비교를 해보고 다음이랑 비교를 해봤는데... ㅎㅎㅎㅎㅎㅎ -_- 뭐... 내 사이트는 밑의선위에 오버랩되어서 있었다. 마땅히 비교할만한 사이트가 없어서 그냥 놔뒀지만 아주 재미난 서비스이다. 이런 서비스는 랭키에서만 가능한 줄 알았는데 다음에서 공짜로 서비스를 하다니 ㅎㅎㅎ 다음이 점점 구글을 닮아가서 좋다. 언제부터인가 다음쪽을 포털을 이동한다는 느낌이지만... 생각해보면 포털별로 서비스를 나눠서 쓰고 있는듯 하다.

기존 네이버 유저였기에 기본적인 것은 네이버를 사용했지만, 현재 서비스는 구글과 다음의 것을 다 사용한다. 그 점유율이 점점 올라가서 네이버는 현재 메일과, 카페말고는 사용을 하지 않는 중이다.(메일은 국내 광고메일 휴지통으로 사용중이다.)

뭐 여튼 이번에 바뀐건지 저번에 바뀐건지를 잘 몰라서 그냥 제목은 지표보기로 했다. 나는 오늘에서야 알았으니..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