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다음 로드뷰 사진찍는 법

by 서민당총재 2009. 2. 4.
반응형
다음에서 로드뷰를 제공하고 있다. 물론 사람들이 발글대는 서울이 가장 먼저 서비스되고 있기에 내가 거주하는 부산지역은 아직 나오지 않았다.
그것도 모르고 '나는 우왕~~ 굿!!' 하며 내가 자주 서식하는 남산동의 맛집을 소개할까 하고 드러갔다가 다시 포기하고 나오는 사태가 발생했다.

지금 현재 네이버와 다음이 경쟁적으로 지도서비스를 하는데 그 승리자는 누가봐도 다음으로 볼 수 있다. 다음의 스카이뷰가 너무나도 자세하고 세밀하게 제공이 되고있기 때문이데 직접사용해 보니 정말 최고였다. 이번에 내가 큰집(거제도)를 가기위해 새벽에 아버지 회사끼지 차를 몰고가야했는데. 사실 아버지회사까지 차를 몰고가본적도 그길로 차를 몰아본적도 없고, 호주에서 잠시 트랙터, 배깅머신, 집차등은 몰아봤지만... 한 6개월 만의 드라이빙이었다. 허나.... 아버지가 스카이뷰를 사용해서 회사까지의 길을 가르쳐 줬는데 처음가보는 길임에도 정말 한번도 안막히고 잘 도착했다.

다음 - 로드뷰


그런와중에 시작된 로드뷰는 네이버 지도서비스에게 날리는 치명타였다. 역전의 카운터 펀치같은것이 아닌 압도하는 경기서 날리는 결정타라고 할까? 들어가본 결과!! 너무나 자세하고 디테일한 사진에 놀라울 지경이었고, 로드뷰로인한 사생활 침해라는 논란까지 일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점은 다 마케팅이라는 생각을 한다. 즉! 그만큼 디테일하다는 이야기를 간접적으로 표현하게 되니까.)


출처 - funshop

그리고 느낀점은 "아~~ 이거 예전에 내가 관심상품으로 등록한 그 것이 아닌가!!!!". 나는 아주 신기한 제품을 좋아한다. 즉! 쓸모는 없지만 가지고 있으면 재미난 제품들을 선호하는데 그때 본 제품이 이런 사진을 찍는 것이었다. 360도 회전촬영. 뭐 본인이야 디카도 없으니 그냥 장바구니에 담아두기는 했었는데 그냥 생각나서 올려본다.

제품명은 파노라마 로테이터
사용방법은 삼각대에 부착하면 360도 돌면서 10회 촬영을 한다. 즉 36도마다 한번씩 촬영을하는 것이다.
그러면 10장의 이미지를 포샵이라던지 김프등의 그래픽 툴로 이어서 붙이기만 하면된다. 아... 이거 신기해서 위시리스트에 넣어놨었는데....아~
정말 이런 신기한 제품들은 왜!!! 비싼것인가. ㅠ.ㅠ

사고싶은 사람들은 funshop 가면 제품설명이 잘 되어있으니 보시길...




+글이 휑~~ 해서 쓰는 바나나 배깅 하는법!!!!

태초의 번치

배깅머신

배깅 하는 중


태초에 바나나 번치라는게 있는게 그게 첫번째 사진이다. 저 상태는 아직 익지 않아서 냉큼 배깅을 해줘야지 녹생의 이뿐 바나나가 나온다. 그러면 두번째 사진의 바나나 배깅머신에 탑승한다. 저기 바구니에 타서 위, 아래, 좌, 우로 이동이 가능하고 레버로 압, 뒤 핸들로 좌우를 조절한다. 가끔 구형은 패달로 속도를 조절하기도 하지만 신형은 대부분 레버로 속도를 조절하고 왼편에 rpm을 조정하는게 있다.
마지막으로 3번째 사진같이 플라스틱 비닐로 바나나를 씌우면 완성!!!

완성!!

이사진이 배깅이 완료된 시점의 사진이다. 사진에서 나와있는 앞의 줄은 스트링되어 있는것으로 바나나 나무가 넘어지는 것을 방지하기위해서 묶어두는 모습니다.

바나나농장을 가고 싶은사람들중에서는 상담 받습니다.
바나나 농장 A급 출신자이니 말이죠 ㅎ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