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을 마치고 집에 오면 저녁인데, 최근에는 이 저녁시간에 걷습니다.
돼지가 되어버린 몸뚱아리를 다시금 휴먼으로 돌리기 위해 어쩔 수 없이 걷다 보면 내가 왜 시간이 없어서 운동을 하지 않았을까라는 근본적인 궁금증에 도달하게 됩니다.
그러던 중 얼마 전 그 사실을 깨우치게 되었습니다.
내가 운동할 시간이 없는 근본적인 이유에 대해서 말이죠.
결론은 정말 운동할 시간이 없었던 것입니다.
전 컴퓨터를 좋아하고 쓸데없는 자료를 찾아다니는 것을 좋아합니다.
제 일과는 크게 상관없고, 생산적이지 않습니다.
취미 그 자체라고 봐도 될만한 일이죠.
취미라는 것으로 삶의 활력소가 되는 것이니 정말 좋은 일이죠.
대부분 컴퓨터 인터넷, 게임 관련으로
전에는 블로그, IT, 스마트폰 기기 등이었고, 최근에는 에뮬, 커펌, 루팅 관련 자료들을 둘러보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블로그나 IT 관련 정보를 아예 안 보는 것도 아니며, 새로운 인터넷 프로그램도 찾는 등 잡지식의 습득을 좋아합니다.
어떤 일련의 과정을 거치는지 최근의 일을 간단하게 적어봤습니다.
뭔가를 찾아다니고, 찾아다니고, 찾아다니다 이건가 싶은 자료를 발견하고 대입하고 실행하고 실패하면 잘못했나 싶어 다시 하고, 다시 하고, 다시 하고 아니다 싶으면 다시 다른 자료 찾아보고, 차이점을 확인하고 다시 확인하고 대입하고 실행하고 실패하면 다시 찾고 될 때까지 이 짓을 반복하다 보면 시간이 정말 금방 지나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RG351P 아크OS 설치 때 딱 이랬습니다.
딱 부흥기에 관련 내용을 접했다면 자료와 질문으로 금방 찾을 수 있겠지만 거의 1년 지난 자료를 찾아 헤매다 보니 찾기 힘들더군요. 그래서 인터넷을 돌고 돌아 설치를 했지만 이 과정에서 시간이 어마어마하게 소비되고 운동하러 갈 시간에 이거 찾아야 된다는 생각으로 운동을 못 갈 것 같았습니다. ^^;;;;
https://blog.naver.com/ssst1/222889967061
결국은 이틀에 걸쳐서 찾아 성공은 했는데, 만약 평소라면 여기다 몰빵하고 관련 자료 모조리 찾아다가 집어넣어 보면서 시간을 몇 배로 잡아먹었을 것 같더라구요. 결국... 취미가 운동이 아니고서야 운동할 시간이 없는 게 맞았습니다.
일을 마치고 식사를 하고 컴퓨터를 하면 12시가 넘고 누워서 유튜브를 보면 하루가 끝.
결국 결론은 일이 문제다.
일을 안 하면 이런 문제가 없다는 것이죠.
빨리 로또 걸려서 운동도 하고 게임도 하고, 에뮬도 하고 IT 관련 잡지식도 찾아보는 행복한 삶을 살았으면 합니다. 그러니 우리 모두 로또를 매주 꾸준히 삽시다. 여러분의 돈이 저의 1등 당첨금이 될 테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