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알뜰폰, 드디어 만난 1만원대 무제한 요금제 U+ 알뜰모바일 GS25 요금제!

by 서민당총재 2017. 11. 28.
반응형

매번 스마트폰을 해외에서 구입하며 사용하다 처음으로 2년 약정이라는 것을 해보고 대실망을 했습니다. 다양한 혜택이라고 하지만, 실제 사용할만한 것들은 없고 그냥저냥 삥뜯기는 기분으로 사용하고 있었지만, 약정이라는 것에 묶여 정말 이도 저도 못 하다 우연히 <U+ 알뜰모바일 GS25 요금제> 를 안 뒤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위약금을 확인하고 바로 <U+ 알뜰모바일> 로 이동하기로 결심했습니다.



15GB 무제한(소진 시 3MB 무제한)

제휴 카드시 월 10,500원 24개월





제일 먼재 해야할 일은 요금제에 해당되는 기기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U+ 알뜰모바일> 에서 폰까지 같이 구입하시는게 아니라 심카드만 구매한 후 적용하시려면 사용가능한 휴대폰을 조회하신 후 적용대상이라면 옮기셔야 합니다.



#사용가능 휴대폰 조회


대한민국에서 평균적인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크게 문제 될 것이 없지만 저같이 이상하고 이상한 스마트폰만 사용하신 분들이라면 긴장하셔야 합니다.


전 지금까지 htc다이아몬드, 넥서스S, 넥서스4, 샤오미 Mi4, 그리고 지금 사용하는 제품은 화웨이 P9라 제일먼저 적용모델인지 확인을 해야했습니다.


다행히 <화웨이 P9> 가 LG에서 수입해서인지 LGU+ 회선을 사용하는 <U+ 알뜰모바일> 에서도 지원하기에 GS25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심카드 구매

홈페이지에서 제휴된 GS 판매처에서 구입 할 수 있고, 온라인으로 수령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제휴처가 집 근처라 바로 GS25에 들러 8800원에 구매를 했습니다.





굳이 GS요금제가 아니더라도 심카드만 변경해 요금제를 바꿀 수 있는데, <U+ 알뜰모바일 다이렉트 몰>에서 바로 구매 후 <유심 요금제>를 이용을 하면 다양한 요즘제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무제한을 사용하고 싶은 마음에 GS25를 선택했지만 엄청난 데이터가 필요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그냥 유심요금제도 만족할만한 가격이 나올 겁니다.




#신청서 작성과 해피콜


유심을 구매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의 신청메뉴가 다르지만 특별한 차이점은 심번호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의 모델명과 구매한 심카드의 일련번호를 입력하고 신청서에 필요한 내용만 작성하고 기다리니 10분 안에 바로 해피콜이 왔습니다.


이후 본인확인 기타 변경에 관련된 내용을 물어보는 내용들을 일일이 대답하고 이후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공지를 읽어주시는데 솔직히 공지에 괸련된 말은 너무 빨라서 못알아먹겠더군요 ^ ^;;; 


그리고 사용하던 U+에서 해지관련 확인 문자가 왔고 이를 확인 후 15분이 지나자 이동이 개통이 되었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추가할인 제휴카드 만들기


이제 제휴 카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하나은행 신용카드로 <U+알뜰모바일-하나빅팟카드>, <U+알뜰모바일-하나1Q카드> 두 개중에서 하나를 선택 할 수 있는데, <U+알뜰모바일-하나빅팟카드>가 월 30만원 이용시 17,000원 24회 통신요금 할인의 혜택을 지원하기에 바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발급이 되셨다면 빠르게 자동이체되는 것들을 모두 옮겨 월 17,000원 할인 받으시기 바랍니다. 저는 집세와 관리비, 통신비만 해도 월 30가까이 나가기에 무조건 이 <GS25 요금제>가 최고입니다. 아쉬운 점은 개인당 1개만 할인이 된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하지만 대리점에 들러 물어봤더니 다른 요금제의 경우 할인카드가 다르면 요금을 내는 대상은 같아도  해당 요금제 할인에 문제 없다기에 조만간 아버지께는 <유심요금제>로 변경할 예정입니다.


다른 분들도 좋은 요금제가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제휴가 되어있는 2년 알뜰하게 사용해보고 추가 포스팅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