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스팀, 굶지마 한글 패치 오류 수정 실행방법(17.06.18)

by 서민당총재 2017. 6. 18.
반응형

스팀, 굶지마 한글 패치 오류 수정 실행방법(17.06.18)



스팀에서 <굶지마(Don't Starve)>의 업데이트로 인해 추가 아이템이나 기타 기능들이 한글 적용이 되지 않아 발생한 것으로 한글 패치 오류가 발생해 한글로 플레이할 수 없었습니다. 한글화를 진행했던 <팀왈도>에서는 기존의 한글 패치 이후 딱히 활동에 대한 언급이 없었지만, 기존 사용자분이 토론 페이지에서 17. 6. 16일자로 오류 수정 방법을 올려주셨기에 이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한글 패치를 하셨던 분들의 경우에는 굳이 따로 할 필요없이 <굶지마> 오류수정에 적혀있는 부분만 수정하면 바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처음부터 다시 설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용량도 얼마 안되니.






1. <굶지마> 한글 패치

한글 패치의 과정은 아주 간편합니다. 

창작마당 한글 언어팩 구독 - 게임 실행 - 메뉴 모드 - 모드 설치 - 게임 종료 - 게임 재실행


이 과정을 거치면 게임을 재실행 한 후부터 한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게임에 들어가면 오류가 뜨고되고 게임을 할 수 없습니다.



먼저 커뮤니티의 창작마당에서 언어팩을 구독합니다.




게임을 실행 시키면 우측 메뉴의 "Mods"를 클릭합니다.




좌측의 "Korean Language Pack"을 눌러 설치를 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 재시작을 하고 게임을 재시작 합니다.




게임을 재시작하면 설치되었다는 문구가 등장합니다.

하지만 아래의 한글 패치 오류 수정이 완료되어 있지 않다면 게임을 실행되지 않으니 아래의 한글 패치 오류를  수정하셔아 원활히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굶지마> 오류 수정

\Steam\steamapps\common\dont_starve\data\scripts\components

named.lua 파일을 수정 or 교체를 하시면 됩니다.

이해가 안되는 분들은 아래 파일을 직접 내려 받아 파일을 교체해보시기 바랍니다.


*수정 부분

붉은 부분을 삭제하고 파란색의 따옴표 2개를 입력하면 됩니다.


function Named:SetName(name)

if name == nil then

self.name = nil

self.inst.name = STRINGS.NAMES[string.upper(self.inst.prefab)] ""

else

self.name = name

self:_DoSetName()

end

end


named.lua



이렇게 오류 수정을 완료하고 게임을 실행하면 한글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완벽한 한글 패치는 아닙니다. 기존의 패치의 오류를 잡은 상태이기에 업데이트 된 대사나 아이템의 경우 영문으로 출력되기도 하고 글자가 깨지거나 밀려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게임을 하기에 그리 부담되는 것도 아니니 오류 때문에 게임을 즐기지 못하신 분들은 이제 즐겁게 즐기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