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공인인증서 마지막 다운로드 이길 바랍니다.

by 서민당총재 2017. 6. 14.
반응형

공인인증서 마지막 다운로드 이길 바랍니다.



매년 6.14일 저의 공인인증서 갱신날짜입니다. 그리고 오늘 새벽 오랜 기간 강제적으로 사용해야 했던 이 기능을내년에는 반드시 다운로드 하지 않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문재인 대통령님이 대선 공약 시 말씀하셨고, 대통령으로 당선되시고 선언하셨던 공인인증서, 액티브X 폐지를 그 누구보다 더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물론 액티브X로 인해서 처음으로 파이어폭스를 알게 되었으며, 공인인증서 덕분에 인터넷 구매를 자제할 수 있었던 것도 있었지만 이 시대착오적인 기능이 사라지기만을 간절히 바랍니다.





오늘 다운로드하며 4~5개의 보안프로그램을 다시금 설치하고, 모든 작업 후 오류로 인한 재작업 등을 하면서 다시금 느꼈습니다. 이런 쓰레기 같은 프로그램은 사라져야 하며, 국가 서비스에 기대어 만들어지는 자칭 보안 프로그램들도 모두 사라져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N프로텍트로 대변되는 가짜 보안프로그램들. 말 그대로 세금 낭비며 국가기관을 제외하고는 어디서도 사용되지 않아 자유경쟁이 된다면 반드시 자체 소멸할 것이기에 빠른 시간 안에 이 더러운 서비스들이 박멸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물론 AhnLab Safe Transaction 개색히 너도 포함이다. V3라는 배경에 기대어 마치 보안프로그램이라는 탈을 뒤집어쓰고 소비자들 농락하는 개색히라는 거 난 잊지 않는다.





지금 문재인 대통령님은 이것저것 많이 바쁘실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공식적으로 국가윕사이트의 액티브X를 제거해나가겠다고 발표까지 하셨습니다. 그렇기에 전 기다려보겠습니다. 바쁜일 먼저 하시고 내년에는 꼭 이 더러운 공인인증서 받지 않아도되는 그런 나라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