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압축, 너무 많은 프로그램들.....

by 서민당총재 2008. 11. 29.
반응형

오늘 뭐 갑자기 설치하고 싶은게 있어서 찾아봤는데.... alz로 압축이 되어있었다.
alz는 한국사람이면 누구나 다 아는 압축형식으로 알집에서 제공을 하는 분할 압축방식인데 이게 아쉽게도 우리집에는 아니 내 컴에는 설치가 되어있지 않다.

개인적으로 내 컴에 설치된(?) 압축용 프로그램은 2개인데 하나는 유명한 win RAR이고 하나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7-zip이다.

사용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7-z의 압축율은 정말 놀라울 정도다. -ㅁ-/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이녀석을 좋아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좀 천대받는 느낌이다. 뭐 대부분의 가정에서의 컴퓨터는 용량의 압박을 받지 않을정도로 넉넉한 상태이고 웹서비스도 개인이 용량을 사서 하는게 아니라 티스토리처럼 대부분이 무제한이나 큰용량을 제공하고 또, 외산 프로그램이다보니 그닥 호응도도 좋지 않고 대부분 알집을 사용한다.

나도 알집을 사용했었지만 노트북을 사용하게되고 외장하드가 생기면서 부터 점점 설치형 프로그램보다는 포터블을 찾게되었고 그래서 널리 퍼진 7-z과 win RAR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 두놈다 alz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러데 그닥 어려움 없이 압축을 풀고 다녔는데 그 이유는 위에서 적었듯이 우리나라는 용량이 널럴해서 그냥 대부분의 사람들이 zip파일로 압축을 하는것이다. 건데...... 가끔 큰 놈들은 용량에 걸려서 alz로 분할 압축을 하는데...... 대충 포터블 쓰는 사람들은 포터블 프로그램을 올릴때 대부분이 rar을 선호해서 그닥 문제가 없었는데 오늘 받은것은 간만에 alz로 되어있는 것이 아닌가? 그래서 겜방 갈 일 있으면 가서 풀어야 겠다라고 생각 하는 와중에 혹시나 해서 검색을 해봤더니 역시나 있는게 아닌가?! 알집 포터블!!!!

ㅋㅋㅋㅋㅋ 그래서 압축해제~~~~~ 실험결과 무척이나 잘 돌아간다!

정말 누군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잘 만든단 말이야.
점점 클린해지는 나의 pc~
설치된 프로그램이 10개도 안돼고~ 액티브X도 하나밖에 안깔린 너무나 깨끗한 pc다~~~~ ㅋㅋㅋㅋ

근데 왜? 파폭은 플레쉬 플러그 인이고, 익스는 액티브X로 다르게 깔리는지 플러그인으로 까니 크롬도 같이 인식되는거 같더만..... 익스 이놈들!!!!!

자자 혹시나해서 올려둔다. 포터블!!! 압축 3종 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