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잉터테이먼트/게임 이야기

스팀, 아이작 능력치 표시 미싱허드2(Missing HUD 2) 설치/설정하기

by 서민당총재 2016. 6. 30.
반응형

스팀, 아이작 능력치 표시 미싱허드2(Missing HUD 2) 설치/설정하기



비타판 아이작을 하면서 PC버전의 아이작 중에서 가장 부러웠던 것은 한글화가 아닌 바로 능력치 표시 모드 였습니다. 애프터버스가 더 부럽던가?? 아이작은 로그라이크 답게 워낙 친절하지 않은 게임이다보니 이런 것 하나하나가 플레이에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미싱허드2 설치 / 설정하기

말이 설치하기지 미싱허드의 경우 프로그램을 실행 후 아이작을 실행하는 것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행된 미싱허드는 자동으로 아이작을 확인해 화면에 뿌려주기 때문에 컴맹이라도 더블클릭만 할 수 있다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미싱허드2 다운로드 > 압축풀기 > 미싱허드 실행 > 아이작 실행





아래의 이미지가 실행된 이미지 모습입니다.

좌측에 수치를 통해서 현재 아이작의 스텟이 표시되고 있으며 게임 진행중 습득하는 아이템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화되며, 스텟은 8개로 위에서부터 이동속도, 사거리, 공격속도, 샷스피드, 공격령, 행운, 악마방확율, 천사방확율로 디테일하게 표시됩니다.


이외에도 게임내의 설정 중 '추가HUM' 부분을 끔/켬을 변경하시면 우측에 지금까지 먹었던 아이템을 끄거나 켤 수 있습니다.





#아이작 후기와 미싱허드 다운로드 

너무 늦게 아이작을 시작했지만 아주 재미있게 즐기고 있습니다.

비타판과 달리 PC판은 그래픽이 월등히 좋아졌다는게 느껴지더군요. 역시 포터블의 그래픽은 거치기나 PC를 이기기힘들다고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스팀판은 도전과제가 무려 276개나 있으고 피격 도전과제 때문에 불가능할 듯하지만 그래도 전체 해금과 난이도별로 모조리 클리어는 해야겠습니다.


MissingHUD2_v1.4.4.zip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