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잉터테이먼트/게임 이야기

NDS, 풍래의 시렌5 포츈 타워 운명의 다이스 한글판

by 서민당총재 2015. 7. 21.
반응형

NDS, 이상한 던전 풍래의 시렌5 ~포츈 타워 운명의 다이스 한글패치판


어제 비타 <오보로 무라마사>를 구매하고 뜬금없이 왜 PSN에 <풍래의 시렌>은 안 올라오는지 궁금해하고 일본판 구매에 대해서 깊이 고민하자 친구놈이 말하더군요. 


볍신 : “사는 건 상관없는데 왜 한글판 놔두고 일본판 하려고?” 

나 : “...... 한글판이 어디 있어.”

볍신 : “있는데.”

나 : “개구라 치지마라.”

볍신 : “집에 있어. 나 그거 때문에 NDSL 다시 샀는데?”

나 : “잠만... 검색 좀.... 씨바! 진짜 있잖아!!!”


不思議のダンジョン 風来のシレン5 plus ~フォーチュンタワーと運命のダイス

『이상한 던전 풍래의 시렌5 플러스 ~포춘 타워와 운명의 다이스』


그렇게 <풍래의 시렌5 포츈 타워 운명의 다이스 한글판>의 존재를 알게 되었고, <오보로 무라마사가> 구매 1시간 만에 개무시 당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근데 디지털 판매는 세계적으로 하면 안 되는 거임? 한국에서 구매하는 것도 개판이더만 이걸 일판으로 사려면 대가리 깨질 듯.



롬을 구해서 일단 패치를 진행하고 돌려본 결과 아주 흡족한 상태의 화면이 등장해서 놀랐습니다. 그런데 이런 한글패치가 어찌 소리 소문 없이 진행되고 있었는지가 더 궁금합니다. 웬만한 한글화관련 소식은 자주 찾아보는 편인데 놀랍네요.



아직 게임을 플레이해보지 않아 전체적인 완성도는 어떤지 잘 모르겠지만 잘 만들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시렌>을 하시는 분이라면 당연히 믿고 갑니다. 이제 한동안 이 게임만 줄기차게 진행하게 되겠네요. 엔딩을 보게 된다면 관련글을 한번 더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렌이라니! 시렌이라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