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샤오미 미4, 한글롬 수동 업데이트 방법

by 서민당총재 2015. 6. 15.
반응형

샤오미 미4(Xiaomi mi4), 한글롬 수동 업데이트 방법


<샤오미>는 MIUI롬을 ㅅㅂ 생각빵 시대도 아니고자주 업데이트 합니다. 

한글을 지원한다면 업데이트에 큰 문제가 없지만지원 안하니까 문제지 <MI4>에서 제공하는 공식 롬은 영어와 중국어만 지원하기에 한국 유저들에게는 한글화가 된 롬을 설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OTA(무선설치)를 통한 업데이트를 할 경우 평생 쓸 일 없는한자로 도배된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롬 업데이트가 귀찮을 경우 ‘설정’을 통해서 업데이트를 안 받으면 되지만 이상하게 업데이트 안한다고 설정을 해놓아도 알림창에 계속 떠서 그냥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그러니 그냥 하세요.


내 상식선에서친절히 알려주는 샤오미 한글롬 설치방법

한글화된 롬을 스마트폰에 알아서옮겨 놓습니다.이정도는 알아서 하자.

이제 준비는 다 되었습니다. 화면에서 ‘Settings’아이콘을 클릭해 메뉴로 들어가 가장 밑에 있는 ‘About phone’메뉴를 선택 그리고 이동된 메뉴에서 또 한번 가장 밑에 있는 메뉴인 ‘System updates’를 선택합니다.

<Settings <About phone>  <System updates>


여기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System updates’에서 넘어오면 하단에 ‘Update’라는 문구가 있는데, 이거 클릭하시면 중국 어로 업데이트 됩니다. 절대 누르지 마세요.또 글 다 안 읽고 누르는 사람 있다 분명히 있다. 하단이 아닌 상단의을 눌러 메뉴를 불러와 ‘Choose update package’를 선택합니다.


<System updates <Choose update package>




이제 다 되었습니다.

‘Choose update package’를 선택하면 폴더트리로 이동되는데, 처음 스마트폰으로 옮겨놓았던 롬파일을 선택하면 업데이트를 시작하며 업데이트 완료시 진행을 표기하던 진행바가 ‘Reboot’ 버튼으로 변경되고 변경된 버튼을 눌러 <MI4>를 재실행하면 업데이트가 완료됩니다.


<Choose update package> → <파일선택> → <Reboot>



재부팅이 완료되면 업데이트가 완료됩니다.

이렇게 한 일 이주 정도는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시간나시는 분들은 틈틈이 업데이트하기 바랍니다. 특별한 변경점은 잘 모르겠지만 대부분은 버그 픽스나 보안설마이 아닐까 합니다. 빠른 시일내에 한글이 정식 서비스 되기를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