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잉터테이먼트/게임 이야기

스팀, 배트맨 아캄시티 GOTY 한글 패치 방법

by 서민당총재 2014. 7. 28.
반응형

스팀, 배트맨 아캄시티 GOTY 한글 패치 방법

Steam, Batman: Arkham City - Game of the Year Edition


나온지 제법 되었지만 제가 이제야 교환 받았기에 이번 배트맨 아캄시티의 한글 패치를 진행해보았습니다. 한글 패치는 아주 순조롭게 이루어졌으며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스팀에서 배트맨 아캄시티 GOTY를 설치 한 후 패치에 적용 될 파일들을 준비해 패치를 진행하기로 하겠습니다. 정말 눈 깜짝할 사이에 패치가 진행됩니다.



배티맨은 이전 와치독스만큼 쉽지는 않지만 일반인 개발자분께서 엄청나게 손쉽게 패치할 수 있게 제작해 주셨기 때문에 준비만 잘 되어있다면 간단하게 패치를 할 수 있습니다.


배트맨 아캄시티 GOTY 한글 패치 다운로드

아캄시티 GOTE의 한글 패치는 스팀비비에서 확인할 수 있고, 패치의 다운로드는 개발자분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스팀비비에서는 국내에 적용된 한글 패치들을 모아서 볼 수 있으니 스팀 유저라면 여기에 꼭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배트맨 아캄시티 GOTY 한글 패치의 경우에는 개발자분 블로그에서 직접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패치파일은 두개로 아캄시티 와 GOTY가 있습니다.

이 두 개를 다 받으시면 됩니다.



배트맨 아캄시티 GOTY 한글 패치 방법

패치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순서대로 설치 파일들을 실행시켜주시면 끝납니다.

아캄시티 한글패치 설치 - GOTY 한글패치 설치


배트맨 아캄시티의 한글패치를 시작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제 찾아보기를 이용해 설치폴더의 주소를 찾아서 설치하면 되는데, 이게 어딘지 잘 모르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이 아캄시티의 설치프로그램을 실행 시켜둔 상태에서 GOTY 한글패치를 실행시킵니다.


< 먼저 아캄시티 환글 패치를 실행 시켜둔다. >


설치를 안한 상태에서 GOTY 한글패치를 실행시키면 설치 폴더를 자동으로 잡아줍니다.

이제 이 설치폴더의 주소를 복사(컨트로 + 'C') 한 후 아캄시티 한글패치로 이동해 설치폴더 주소를 복사 시킨 다음 설치를 진행합니다. 이어서 GOTY 한글패치 설치를 진행합니다.


<GOTY 한글 패치를 실행 후 설치 폴더 주소를 복사한다. >


이제 두개의 한글패치가 설치가 완료되어 실행을 하면 스팀 배트맨 아캄시티 GOTY를 한글로 플레이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주 간단하지 않나요??


아캄시티 한글패치 실행 - GOTY 한글패치 실행 - 설치 폴더 주소 복사 - 아캄시티 한글패치 설치 폴더로 주소 붙여넣기 - 아캄시티 한글패치 설치 진행/완료 - GOTY 한글패치 설치 진행/완료 - 게임 시작


배트맨 아캄시티 GOTY 한글 플레이

이제 패치가 완료된 아캄시티를 플레이하면 됩니다.

그리 어렵지 않기에 금방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