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5가 갑자기 발표되었지만 예전과 같은 큰 임팩트 없이 조용히 지나가고 있습니다. 이는 갤럭시S라는 타이틀이 이제는 삼성을 대표하는 하드웨어에서 밀려나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는데, 그것은 바로 갤럭시노트3의 성공으로 그 흐름을 노트가 이어가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이제 갤럭시노트3는 갤럭시S3를 넘어 최고의 타이틀이 되었습니다.
주변의 IT관련 블로거들의 포스팅을 제외하고도 따로 교류되어지는 SNS에서도 찬사는 끊이지 않는 편이죠.
다들 삼성을 욕하기도 하지만 노트3의 성능과 최적화는 말 그대로 악담을 찾기 힘들 정도입니다. 어느 정도 취향선에서 욕을 먹기는 하지만 성능에서는 까이는 경우가 드물죠.
이제 저도 넥서스를 떠나 보내고 노트로 갈아타려고 마음먹었습니다.
원래부터 펜을 이용한 노트를 사요해보고 싶었지만.... 높은 가격과 불안한 OS 때문에 구글의 레퍼런스만 사용했지만 킷캣 부터는 더 이상 OS 때문에 불안한 일은 거의 없을 것이라고 생각되어지고 있어서 단호히 구글을 떠나 삼성으로 이동해볼까 합니다.
각종 어플들이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에 가장 잘 호환된다는 것도 한 몫 하고 있습니다. 레퍼런스에서 구동이 되지 않고 갤럭시에서만 구동되는 어플들이 허다합니다.
■ 지금까지 공개된 갤럭시노트4의 스팩 !비공식
현재 갤럭시노트3의 위엄이 높아 그다지 큰 차이를 모르겠지만 크기는 조금 더 커졌고, 배터리와 카메라가 강화되었습니다.
CPU의 경우에는 믿지 못하겠습니다.
물론 위의 사항은 공식사양이 아닌 만큼 신뢰도 면에서는 그다지 높은 편이 아니기에 가쉽성으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어떤 정보가 공개될지 모르겠지만 일단 노트4가 나온다면 가격적은 면을 보고, 노트4를 구매하던지 노트3를 구매하던지 할 예정입니다.
<갤럭시노트4 하드웨어 스팩출처 - http://www.trickstech.i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