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포토샵 CS5 탭화면, 이미지 부드러운 이동 기능 설정변경

by 서민당총재 2013. 11. 13.
반응형

포토샵 CS5 탭화면, 이미지 부드러운 이동 기능 설정변경


오랜만에 윈도우를 재설치 했습니다.

아쉽게도 USB 설치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대충 얹어서 설치를했지만 뭐... 그런데로 쓸만하더군요. 이렇게 된 상황에 이것저것 주로 사요하던 프로그램들을 다시금 설치했는데, 가장 쓸데없이 무게만 크고 기능을 활용하기 힘든 포토샵을 설치해보니 역시나 클래식한 저에겐 너무 많은 변경점에 사용할 수 없어 몇가지 기능을 죽였습니다.

저같은 우둔한 사람들을 위한 셋팅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 이미지 이동 시 부드러운 이동 제거하기


CS5 변경되면서 가장 귀찮은 기능입니다.

왜 이런 기능이 추가되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필요한 기능이니 추가되었겠지만 블로그에서 사용될 이미지 편집만 사용할 저에게는 그다지 필요없고 승질머리 나는 기능이라 사용중지를 결정했습니다.


Edit - Prefernces - General(단축키 : 컨트롤 + K)

Enable Flick Panning 체크



+ 이미지 로드시 팝업창 형태로 불러오기


CS5에서 바뀐것 중 하나가 바로 이미지를 탭 형태로 불러오고 있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는 탭형태로 사용하기에 익숙하나 이미지는 도대체 익숙하지지 않아서 어쩔 수 없이 이전의 팝업형태로 변경했습니다.

(사실 CS5에 바뀐지 모르겠습니다. CS에서 바로 CS5로 넘어가서...)


Edit - Prefernces - Interface(단축키 : 컨트롤 + K)

Open Documents as Tabs 체크해제



일단 이 두가지 기능이 가장 불편했습니다.

다른 기능들은 사용하면서 찾아서 변경해야  할 것 같네요. 전 포토샵의 수많은 기능 중에서 사용하는 기능들이 한정되어 있어서 현재로서는 크게 불편함이 없습니다. 이후 변경되는 기능이 있으면 포스팅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