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참여 포스팅

마케팅 최적화 사이트 제작 '오마이사이트'

by 서민당총재 2013. 9. 16.
반응형

마케팅 최적화 사이트 제작 '오마이사이트'


요즘들어 블로그 + 쇼핑몰이 접목된 사이트에 관심이 많아서 홈페이지 제작 사이트들을 종종 둘러보고 있습니다. 한때 블로그가 홈페이지를 대신할 수 없다라는 생각으로 살았던 적도 있었는데.... 정반대의 세상이 되어버렸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블로그의 한계성을 본다고 할까요?


블로그가 대형 포털등에 포함되어있는 부가 서비스이다보니 많은 기능을 접목하기에는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특히 제가 사용하고있는 티스토리의 경우에는 많은 부가기능을 접목할 수 있지만 게시판이나 쪽지, 알림등에서 네이버 블로그보다 아쉬운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많은 기능을 접목할 수 있지만 간단한 기능은 사용할 수 없는 단점이 있죠.

(쪽지나 비밀댓글과 비밀답글의 기능은 아쉽습니다.)


이러다보니 요즘에는 판매관련이나 게시판 기능에 눈독들이다 홈페이지로의 귀환할까? 라는 생각까지 듭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블로그로 해놓은게 있으니 고민중입니다.


만약 홈페이지를 만들게 된다면, 블로그와 함께 연동할 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사실 개인적으로 만들기보다는 업체에 맞기는게 시간적으로 금액적으로 그리고 디자인적으로 훨씬 현명한 판단입니다.

특히 요즘은 국내 웹환경과 다르게 다양한 브라우저를 접목해야하고, 결제 서비스를 연동해야하기 때문에 귀찮은 작업이 엄청나게 늘어났습니다.


또 변화된 웹환경에 적응을 하기에는 너무나 늙어버렸네요 ㅠ,.ㅠ

HTML5, 웹표준, CEO 등 알고는 있지만 뭘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는 이러한 기능들을 추가하기에는 해야할 공부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리저리 많은 업체들을 홈페이지 제작업체와 워드프레스 업체를 돌아다니면서 눈팅 중입니다.



오마이사이트, 웹표준, 마케팅위주로 개발하다


오마이사이트라는 웹사이트 제작 업체가 있어서 구경해봤습니다.

일단 이 오마이사이트는 웹표준을 준수한다고 적혀있어서 그 문구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국내 사이트들을 플래시를 이용한 당양한 이펙트를 많이 사용하지만 요즘들어서는 모바일 환경이 많이 발전하면서 플래시는 그다지 좋은 도구가 아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HTML5의 등장으로 다양한 효과가 구현되면서 플래시가 없고, 웹표준을 지키는 사이트를 구현하는게 현명하다고 보여집니다.


웹표준, 웹문서최적화, 크로스 브라우징, 검색엔진 최적화, 모바일웹, 쇼셜연동 사실 이정도만 제대로 구현된다면 사이트로서의 최적화는 거의 완벽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제공되는 많은 홈페이지들은 위에서 언급한 기능들을 거의 무시하고 역동적인 액션과, 과다한 플래시의 사용으로 검색엔진에 노출되지 않는 겨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 사실이 이제야 좀 인지되는지 점점 플래시가 감소되는 추세이기는 하지만 아직까지 대부분의 사이트가 CEO최적화와 크로스브라우징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오마이사이트는 괜찮은 개발사가 아닐가 합니다.



오마이사이트의 다양한 포트폴리오


이 사이트를 둘러본 이유는 홈페이지 하단에 다양한 포트폴리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작한 홈페이지를 보여주고 있는데, 제법 많은 사이트들을 제작했습니다.


공공기관에서부터 학원, 병원, 쇼핑몰 식당등 다양한 디자인을 볼 수 있는데, 이런 포트폴리오를 보면 어떻게 제작할지를 예상할 수 있고, 제가 구현하고 싶었던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홈페이지 디자인을 공부하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좋은 환경이라고 할 수 있죠.

블로그에 접목이 가능한 기능이라던지 홈페이지 제작을 고민하시는 업주들은 다양한 포트볼리오를 보고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습니다. 전 요즘 워드프레스가 더 땡기는지라....


그리고 키워드 광고등도 같이 하고있고, 홈페이지 운영에 대한 교육도 진행중에 있으니 홈페이지에 관해서 아무것도 모르시는 분들은 같이 교육과 관리를 받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사업을 혹은 장사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블로그와 같이 홈페이지는 필수요소로 자리잡았네요. 블로그로 운영해 홈페이지로 끌여들어서 물건은 판매하는게 요즘 추세입니다.

전 요즘들어 판매용 게시판이 너무 가지고 싶어서 근질근질 하네요. 호스팅비용도 무시못하는 시점에 네이버의 메모로그나 N샵과의 연동이 아주 부러울 뿐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