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당 이야기

스윙스의 디스로 시작된 힙합씬 대폭발! (간편정리?)

by 서민당총재 2013. 8. 23.
반응형

스윙스의 디스로 시작된 힙합씬 대폭발!


일 마치고 집에와 인터넷에 들어가보니 갑자기 힙합관련 게시글들이 도배가 되어있더군요. 대부분 스윙스라는 힙합퍼에 관련된 내용과함께 데프콘(대준이)의 게시글이 많이 보였습니다.

몇개의 게시글을 보다보니 데프콘이 만든 요리가 검색 1위가 되어서 그런가보다 했는데, 그게 아니더군요. 스윙스라느 랩퍼가 갑자기 평화로운 힙합계에 디스를 했습니다.

예전에 무브먼트와 어디던가? 여튼 거기서도 많이 싸우고 그랬지만 요즘은 힙합계는 평화롭고 즐거운 한때라고 생각했는데, 이사람은 뭐하는 사람이길래 평화로운 힙합계에 핵폭탄을 떨어트렸을까요?


걱정이 앞서 게시글을 보니.. 으잉???

웬인인걸 대부분의 힙합매니아들이 신이 났습니다. 역시 싸움구경에는 남녀노소가 없나봅니다. 서로의 디스전에 팬들은 신이났는데, 그게 디스한 랩퍼들의 실력과 만들어낸 곡들이 아주 잘 빠진 모양이더군요 ㅋㅋㅋ

한때에는 힙합도 듣고, 언더쪽 락도 듣고 했었는데, 요즘은 거의 안들었었는데요. 한마디로 지금 힙합계는 아주 재미난 싸움이 일어나 열광의 도가니 입니다.




스윙스의 디스로 시작된 힙합씬 대폭발 관련 음악모음!


※제 포스팅의 내용은 여기저기 널려있는 내용을 짜집기 한거입니다.

이 포스팅에는 19금 노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조심조심 또 조심


스윙스(Swings, 문지훈) - 이사건의 발단으로 전 뭐하는 사람인지 잘 모릅니다. 0ㅁ0;;;;

쇼미더머니 시즌2에 등장해 어느정도 주목을 받아서 대중성을 얻은 모양입니다. 물론 언더쪽에서는 아는사람은 다 아는 그런 사람이 아니었을까 하네요 ^ ^;;;

요즘은 언더쪽 하나도 모릅니다. 제가 언더시절 알던 분들은 다 오버로 올라와서 유명인들이 다 되었죠.


스윙스(Swings)



이에 어글리덕과 테이크원이 등장해 스윙스를 까기 시작하면서 디스전이 시작되었습니다.

아.... 누군지도 모르는 분들이군요 ㅠ,.ㅠ

한때는 많이 알았는데, 세상은 정말 격변합니다.


어글리덕(Ugly Duck)



테이크원(TakeOne)



이렇게 상황이 번지면서 난리가 납니다. 0ㅁ0

디스곡들이 다 퀄리티가 예상외로 아주 높았고, 팬들은 신이난거죠. 다음 디스곡이 나오기를 기다리면서 하악하악~ 하고 있었고, 다른 힙합허들도 그냥 구경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같이 구경을 하고 있던 이센스가 갑자기 다듀의 싸대기를 때립니다.

강건너불구경하던 다듀는 싸대기를 맞고 지금 아주 어안이 벙벙한 상태로 있습니다. 그래서 팬들은 지금 다듀가 출력할때라며 기대하고 있더군요 ㅋㅋㅋㅋ 물론 저도 현재 가장좋아하는 그룹이 바로 다듀이기에 이들의 디스곡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센스(ikesens)




갑자기 싸데기를 맞은 다듀는 어떨까요 ㅋㅋㅋㅋ

이런상황에서 강건너 불구경하던 사람들이 있었는데, 쌈디도 신났더군요. 쌈디는 우리동네 출신으로 말 그대로 우리동네 사람입니다. 만약 오락실을 다녔다면 저와 오락실에서 많은 승부가 있었을지도 모를 친근한 동생이죠.(?)

이런 디스전에 신났는지 트위터로 트윗날리면서 놀고있더군요.



그러던중 스윙스가 디스곡을 하나 더 내놓았습니다.

그 상대가 쌈디와 프라이머리 입니다. ㅋㅋㅋ 싸이먼디도 강건너 불구경하면서 응원하다 싸대기 맞고 말았습니다.ㅋㅋㅋㅋㅋ 이 상황에 사람들은 "쌈디 참전이냐?" 하며 흥을 돋구고 있습니다. ㅋㅋㅋ


근데.. 노래 재목은 왜 황정민??




이렇게 힙합씬은 난리가 났습니다. ㅋㅋㅋㅋㅋ

다음곡을 기다리는 팬들의 마음은 하늘높은줄 모르고 다음곡 다음곡을 기다리고 있는 와중에 가슴이 타들어가는 한분이 계시더군요.... 언더 힙합계의 찰진 욕으로 유명하신 프콘이 형님..... 요즘 주가를 많이 올리셨는데, 그리고 앨범을 내자말자 힙합계에 이런 거대 이벤트로 앨범홍보가 거의 시망 되었습니다. -_-;;;;


그래도 프콘이 형... 1위 먹었잖아 좀 참아봐. 

형돈이와 대준이로 좀 견뎌 다시 이 바닥으로 뛰어들면 형 안되 ㅠ,.ㅠ



이제 밝게 살아~

더이상 예전같은 곳에 참가하지마 지금 많은 분들이 형의 참여를 원하고 있지만 그러면 안되.. 기자가 형의 참여유도하는 기사를 쓰더라도 참여하지마... 이제 좀 따뜻한 곳에서 살자!

(힘합 비둘기 데프콘 - http://www.newsen.com/news_view.php?uid=201308231621411210)


19금, 데프콘 언더 힙합씬 전설의 라이브 


 

힙합씬 디스전 간단정리


어떤분이 간단하게 그림으로 올려주셨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지 궁금하네요.

대부분이 산이와 버벌진트의 등장을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아놔~ 재밋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