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잉터테이먼트/만화 영화 이야기

진격의 거인(進撃の巨人) 7화 - 거인의 등장

by 서민당총재 2013. 5. 19.
반응형

진격의 거인(進撃の巨人) 7화 - 거인의 등장



※이 포스팅에는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7화 입니다. 병신같이 6화라고 적어놓았네요 0ㅁ0;;;



드디어 거인이 등장했네요.

원래부터 거인은 등장했지만 이 번 거인은 엘런 예거의 등장입니다.

원작을 본 분들이라면 기다리고 기다린 장면이 아닐까한데, 첫 등장의 임펙트는 상당했는데 너무 짧게 등장해 아쉬움이 좀 남습니다. 그리고 진행대로 본다면 이 화에서는 크게 의미없는 대사일지 모르지만 이후에 다시보면 의미있는 장면이 나옵니다. 물론 팬들이라면 아하!~ 할만한 내용이겠죠. ^ ^

저도 이제야 이해를 한 부분이니까요. 



애니메이션의 편집상 분명 마지막 부분에 등장해서 팍!!!! 하고 다음화 이렇게 끝날줄 알았는데, 특이하게 중반부에 등장해서 임팩트있게 끝내지 않았네요.


뭐 이렇게라도 엘런의 거인화 모습을 빨리봐서 좋습니다.

분노의 표효!! 엘런의 거인화는 이와 같은 모습이죠. 마치 에반게리온 초호기의 분노를 보는 것같았습니다. 거인에 대한 공격성도 원작의 액션을 그대로 따왔지만 임팩트가 기대와는 조금 다르네요... 기대가 큰만큼 아쉬움이 좀 남네요.


저평가 되고있는 원작의 거친 그림체는 이러한 액션에서는 강렬함으로 남는 장점이 있습니다.

액션, 격투를 좋아하는 저는 그래서 이 진격의 거인의 그림체를 좋아하는 거죠 ^ ^;

만화책과 애니메이션에서 보여주는 화면비가 달라서 그런지 원작의 동선을 살렸지만 액션에선 아쉽습니다. ㅠ,.ㅠ



그래도 한회, 한회 재미난 전개는 어쩔 수 없습니다.

강철의 연금술사 이후 이렇게 매주 챙겨보는 애니가 등장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았었는데, 정말 재미납니다. 그리고 웬만하면 한번만 적는 리뷰를 이렇게 다시금 적게된 이유는 오늘 등장한 장면에서 입니다.


진격의 거인이 연재되고 접하게 된 장면이 오늘 애니에서 등장했는데, 바로 건물을 기어오르는 장면입니다. 처음 진격의 거인을 본화가 아마 8화 즉 연재하고 약 8개월이 지나고서야 저는 접했는데, 정말 임팩트있는 모습이라 기억합니다.



거인이 인간을 잡아먹기위해 건물벽을 올라가닌 이 장면을보고 "아.... 찾아봐야겠다."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웹에서 인기리에 연재중이라는 것을 알았지만 큰 관심은 없었는데... 이 한장면을보고 뭔가 다르다는 것을 느꼈죠 ^ ^;

이후부터 진격의 거인을 보기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이 장면이 오늘 진격의 거인 7화에서 연출되어 이 포스팅을 시작하게 되었네요 ㅎㅎㅎ



완전히 동일한 장면은 아니지만 그 느낌은 그대로 살리고 있습니다.

연재 부분과 내용상의 줄거리도 같은 부분이기도 하니 이 장면이 이렇게 표현된게 맞을거에요 ^ ^ 이힛!

아직 액션장면은 많이 안나오지만 그래도 나중에 본격적이게 거인들을 죽이고 싸우는 장면이 기대됩니다. 입체기동의 액션은 리바이 병장과 미카사가 맞을거고 대전격투는 엘런과 기타등등의 배우들이 맞을 예정이니 쭉 기대해 보겠습니다.


몇화 후에는 정말 진격의 거인의 최고 히어로 리바이 병장의 등장이 기대됩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