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당 이야기

무한도전 멤버들이 들려주는 한국사 이야기

by 서민당총재 2013. 5. 12.
반응형

오랜만에 무한도전 글을 쓰는것 같습니다.

무한도전은 늘 보고 빵빵터지는데 오늘자는 정말 굉장함을 느꼈고, 이런기획을 할 수 있는 대한민국 유일예능인 것같습니다.

요근래 일베에서 서식하는 종자들 때문에 역사의식에 대한 부분이 넷상에서는 아주 이슈가되고 있는데, 저 역시 역사에대한 지적 능력은 학창시절부터 평균 30점을 못넘는 그러한 인간이기에 누구 욕할처지의 인간은 아니지만 오늘 무한도전을 보면서 정말 귀에 쏙쏙 들어오더군요.

무한도전 멤버들이 역사교육을 했다면 저역시 국사, 역사는 60점대는 받았을 것같은 기분입니다.


전 무한도전에 아이돌 멤버들이 나오면 거의 안봅니다.

싫은면 내가 안보면되지라는 마인드로 무도를 시청하는데, 오늘은 아이돌을 띄워주는 내용이 없길래 열심히 시청했습니다. 

골든벨형식으로 시작된 내용부터 제가모르는 내용들이 무진장 나오더군요 -_-;;;



그래도 저기 나갔으면 2번에서는 졸업했었을거라 다행입니다. ^ ^

그 뒤에 나오는 문제는 몰랐지만 2번 문제는 맞췄거든요. ㅋㅋㅋ 이렇게 시작된 무한도전이 그냥 이렇게 문제만 풀고 끝날거라는 생각이었지만 중반으로가자 멤버들이 여기서 뽑힌 아이돌들을 위해 역사 수업을 준비했습니다.


상중하 팀으로 나누어진 이 멤버들은 문화재, 사건, 인물로 나누어 아이돌들에게 알려주기 위해서 공부를 하면서 알려주는데 거기에 등장하신 선생님들의 강의도 정말 귀에 쏙쏙 들어왔습니다.

왜 비싼 돈주고 좋은 강의를 듣는지 알정도였네요.



그리고 시작된 무한도전 멤버들의 수업은 짧게짧게 진행되었습니다.

스케줄이 바쁜 아이돌들을 위해서라고 볼 수 있는데, 수업을 듣는 아이돌들의 눈빛도 예상외로 초롱초롱하고 솔직히 많이들 알고 있더군요. 저보다 바뿐 아이돌들이 저보다 휠씬 더 많이 알고있어서 놀랬습니다.

바빠서 공부 못할거라고 생각했는데.. 0ㅁ0;;;



역사는 알기쉽게 드라마와 영화와 매치해서 설명을 해주었는데.... 전 -_-;; TV는 무한도전밖에 보지않기에 하나도 모르겠더군요 그래도 왕건은 최수종이 열연한 드라마라는 것은 알고 이산은 무한도전에서 특집해서 알고있었는데... 이산이 왕인줄을 몰랐습니다. ^ ^;;; 무지하다는 것을 느끼는 순간이었습니다.

이산이 세종킹과 동급의 천재라니 놀랐습니다.


이어 마지막으로 일제강점기의 내용으로 1교시를 끝냈습니다.

윤봉길 의사, 유관순 열사, 안중근 의사 분들의 이야기로 마무리를 지어가면서 안중근 의사 선생님의 어머니이신 조 마리아 여사님께서 안중군 의사 선생님께 보내신 편지를 일고 끝냈습니다.



참... 무한도전은 정말 굉장한 프로그램이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얼마전 뮤지컬로 인해 직장인들의 애환을 담고 이제는 그릇된 역사의식으로 변질되어가는 현재를 다시금 되돌아보게 만들기위해 이런 특집까지 만들정도로 말이죠.


특히 어린 청소녈들에게 더 많이 알리기위해 게스트로 아이돌을을 총출동 시켰고, 그로 인한 파급효과는 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특집이 끝나고 오늘 또 인피니티의 엘이라는 아이돌 멤버가 숭례문 복원행사에 같다온 사진을 인증하고 칭찬을 받고 있더군요. 



무한도전 정말 사랑합니다. ㅠ,.ㅠ

편집버전말고 풀버전 올라오면 안되나?? 이런건 돈주고 다운받으면 되는데...

무한도전 포에버~


참고로 5.18(토) 무한도전 특집 한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