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스마트폰 게임어플 - 블러디 브라더스(Blood Brothers) #1

by 서민당총재 2013. 4. 5.
반응형



세계매출 1위에 빛나는 게임어플 - 블러디 브라더스(Blood Brothers)


오랫만에 제 블로그에다가 글을 쓰네요 0ㅁ0;;;

참 어이없게도 요즘 이상하리만치 블로그에 글을 잘 적지 않는고 있는데, 위드블로그에서 진행하는 리뷰에 당첨되어 이렇게 다시금 불타올라 글을 적어봅니다.


이번 글을 주제는 안드로이드 게임 어플 블러디 브라더스 입니다.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 33개국에서 매출 1위를 자랑하는 이 게임이 다음 모바게와 마이피를과 연동해 국내에 출시되어 간략하게나마 소개글을 올려봅니다.



블러디 브라더스(Blood Brothers)는 해외시장을 석권하고(?) 드디어 다음 모바게, 마이피플과 연동되어 제대로된 한글판으로 국내에 상륙했습니다.

이전부턴 각종 애플리케이션 커뮤니티에서 영문판을 기준으로 많은 공략이 올라왔지만 언어의 장벽은 우리를 가로막기에는 충분했는데, 한글판의 위엄을 통해 정식발대되어 저같은 외국어 문맹자들에게 크나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블러디 브라더스(Blood Brothers) 스토리와 기본 설명


기본적인 시나리오는 뱀파이어로 변한 영웅이, 블러드 조약으로 부대를 구성하여 부패한 제국과 맞서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8명의 영웅(나이트, 사무라이, 하이 엘프, 블랙 엘프, 에이프, 리자드, 드워프, 고블린) 중에서 한 캐릭터의 주인공이되어 군대를 편성하고 적들을 섬멸해 나가는 게임입니다.

사실.... 그렇게 장황한 스토리라인은 플레이를 하는동안 찾아보지 못했습니다. ^ ^;;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주인공이 메인이 될 영웅 캐릭터를 선정합니다.

8명의 영웅은 나이트, 사무라이, 하이 엘프, 블랙 엘프, 에이프, 리자드, 드워프, 고블린로 나누어지는데 웬만한 판타지의 몬스터들은 다 아는 편인데, 에이프라는 몬스터는 처음 들어봅니다.

영문을 기준으로하면 고릴라의 형태의 몬스터를 의미하는 것 같네요. 근데.... 블랙엘프는 또..... 다크엘프가 더 익숙하지 않은지 조금 번역에서 아쉬움이 남기는 합니다. ^ ^;;;


국내에서 블러디 브라더스(Blood Brothers)를 플레이하시려면 모바게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해외 계정으로 되어있으신 분들의 경우 설치가 불가능할 수 있지만 국내계정을 하나 만드셔서 설치를 진행하시면 설치가되니 큰 문제는 없습니다.




게임자체는 RPG의 형태를 띄고있지만 스마트폰으로 개발되어서인지 많은 부분을 조작하기 편하게 변경되어 스마트폰 유저들이 손쉽게 게임에 적응하도록 만들어져 간단한 조작 몇번으로 전투를 즐길 수 있고, 전체상황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플레이를 하면서 느꼈는데 블러디 브라더스(Blood Brothers)어느정도 진입장벽이 높습니다.

간단하게 플레이에는 적응할 수있지만 다양한 기능에 대한 튜토리얼이 부족해 초반에 어리버리할 확율이 높아 게임에 금방혹하기에는 조금 부족한 것도 사실입니다.


요즘 인기있는 게임들은 순간순간의 재미에 만족하는 게임들이 주를 이루지만 이 블러디 브라더스(Blood Brothers)의 경우에는 플레이가 지속됨으로서 더 깊은 재미를 느낄 수 있기에 라이트 유저보단 어느정도 게임을 좋아하는 매니아 층에게 더 맞는 것 같습니다.



블러디 브라더스(Blood Brothers)는 게임의 진행에 필요한 상식이 필요합니다.

그 기능들을 알고 있다면 게임중에 가질 수 있게되는 패밀리어들을 활용해 게임을 더 재미나게 즐길 수 있는데, 서약, 강화가 있습니다.


▶ 서약 

서약은 모바코인을 이용해 패밀리어를 뽑는 기능입니다.

옛날 카드게임의 부스터라고 생각하시면 간단합니다. 전체 몬스터 중에서 랜덤으로 패밀리어를 뽑아내게 됩니다.

잘 된다면 정말 최강의 패밀리어를 손쉽게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구입한 패밀릴어가 필요가 없다면 서약 파기를 통해서 판매도 가능합니다.


▶ 강화

강화에는 여러종류의 강화가 있습니다. 스킬강화 등급강화, 스탯강화가 있습니다.

스킬강화는 말 그대로 스킬을 올리는 것이고, 등급강화는 패밀리어의 등급을 올릴 수 있는 강화며 강화횟수를 넘어서는 강화는 불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스텟강화는 크리스탈을 이용해 체력, 공격력 방어력, 지력, 민첩등을 올리는 것으로 크리스탈은 게임중에도 얻을 수 있습니다.



▶ 진형

블러디 브라더스(Blood Brothers)에서는 진형이라는 것이 존재해 전투시 진형에 따라서 공격의 형태가 달라집니다.

다양한 패밀리어가 있다면 진형을 제대로 편성해 전투에 임할경우 아주 좋은 성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진형의 경우 자동으로 설정하면 위로드가 바로 중앙에 배치되고 좌우에 랜덤으로 배치되는 형태를 뛰는데, 이 맨앞의 경우 적에대한 공격력이 가장 강하게 전달되는 반면 적에대한 데미지도 가장 많이 받게되는 위치입니다.

이를 기본적으로 활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배치하시기 바랍니다.

진형에는 각 위치마다 모두 다르게 적용됩니다.



이정도가 게임을 시작하기전에 알아두면 좋은 기능들 입니다. 조금 빡센가요?

하지만 이런 종류의 게임에한번 빠져버리면 알아서 공부하리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다양한 패밀리어들을 수집하고자 하신다면 단단히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아직 전장으로 들어기지 않았으니 다음 포스팅에서는 전장에서 만나기로 하겠습니다.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