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당 이야기

나는 꼼수다 팟캐스트 1위 탈환을 위한 팟캐스트 설치하기

by 서민당총재 2011. 12. 26.
반응형

나는 꼼수다 팟캐스트 1위 탈환을 위한 팟캐스트 설치하기


나는 꼼수다가 처음 생기고 많은 인기를 구가하던 시절 서버비의 부족으로 팟캐스트에서 짤리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런상황때문에 mp3파일 공유라는 형태로 많은 분들이 딴지라디오 "나는 꼼수다"를 공유하고 그랬죠.
사실 "나는 꼼수다"가 국내를 넘어서 해외에까지 위용을 떨치게된 사연은 팟캐스트 1위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외국에서도 아주 드문사례로 미국이이의 지역에서 방송되는 인터넷방송이 이렇게 이슈화 된적이 없어서
세계의 많은 이목이 집중되었는데, 얼마전 후불제 공연의 성과로 3역가량이 모여 서버비에 문제가 없어졌지만
수많은 방문자에 목매는 블로거들과 아직 "나는 꼼수다"를 걱정하시는 분들로 인해서 mp3파일로 공유되고 있습니다.

저는 "나는 꼼수다" 팟캐스트 1위 탈환 목표를 위해서
아이폰도 없고, 아이팟도 없음에도 아이튠즈를 설치해 팟캐스트를 다운받기로 했습니니다. 
mp3파일 하나를 받기위해서 아이튠즈를 설치하는 말도안되는 병신짓을 시작합니다. -_-;;; 



1. 아이튠즈 설치

먼저 국내의 애플사이트의 아이튠즈 페이지로 이동해 아이튠즈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애플 아이튠즈 다운로드 페이지[링크]


다운받을 파일을 실행해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방법은 기타 다른 프로그램들과 동일하기 때문에
특이사항이 없다면 다음 > 다음 > 다음 으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2. 아이튠즈 튜토리얼

설치가 완료되면 기본적으로 아이튠즈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합니다.
아시는 분들은 그냥 넘어가시면 되지만 저같이 처음 설치해보는 사람들에게는 꼭 필요한 것이기때문에
한번쯤 이 튜토리얼을 체험해보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뭔야?!!? 하지마시요 ^ ^;;) 



 
3. 아이튠즈 딴지라디오 "나는 꼼수다" 구독하기

이제 딴지라디오에서 제공하고 국민들이 후원하는 "나는 꼼수다"를 구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딴지라디오의 "나는 꼼수다"를  구독하면
팟캐스트 순위집계에 포함되어 다시금 "나는 꼼수다"가 높고 높은 팟캐스트 하늘아래 1위에 등극하는데
깃털만큼의 도움이 될 것이기에 쓸데없이 이렇게 설치를 했습니다.

아이튠스 스토어 > Podcast 로 이동하시면 거의 최 상단에 딴지라디오가 나옵니다.
아니면 인기차트의 "나는 꼼수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선택된 "나는 꼼수다"를 구독하고자 하신다면
딴지로고 밑에있는 무료 구독 버튼을 눌러 구독을 하시면 됩니다. 
 


이후 구독한 라디오는 상단의 새로 생성된 팟캐스트 카테고리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굳이 퀵타임을 설치하지 않더라도, 아이튠즈안에서 들을 수 있으니 문제없습니다. ^ ^

앞으로

오늘 오후 12시 "나는 꼼수다"의 정봉주 국회의원께서 구속수감됩니다.
앞으로 "나는 꼼수다"는 한동안 3인 체제로 이루어 질 것이며,
주진우기자의 힘겨운 소송싸움도 같이 이루어질 것 입니다.

쫄지마! 씨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