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당 이야기

[BGM] BGM 카테고리 개설과 사용방법

by 서민당총재 2011. 12. 12.
반응형

[BGM] BGM 카테고리 개설과 사용방법


인터넷에는 브금저장소라는 멋진 곳이 있습니다.
그곳에는 DC인들이 만들어놓은 그리고 추출해 놓은 BGM들이 수없이 쌓여 멋진 BGM의 성을 만들었죠.
각종 유머사이트에서 대부분의 게시글에 사용되어지는 브금이 이 브금저장소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주말에 집이 들어와 오유에 들어가보니 오유와 일베사이에 또 싸움이 났더군요 ^ ^;;;
매번 싸움이 나지만 이번에는 오유에서 시비를 걸었고 그 결과!
일베에서 빡친 모양인지 자신들의 자료창고인 브금저장소 사용을 금지했습니다. 
저도 이싸움을 통해서 브금저장소가 일베의 자료실인지 처음알았습니다.


저는 오유에 주로 서직하지만 일베도 가끔 가는데, 왜 맨날 이리 싸우는지 이해가 안가더라구요 -_-;;
뭐 대부분 이념의 차이로 싸움을 하는거라.... 저같이 순수하게(?) 재미난 글을 읽기위해서 가는 잉여는
이해를 잘 못하겠지만... 그래도 일베쪽 말이 일리가 있는 것 같습니다. 
"억울하면 니들이 만들어서 써라!!!" 그래서 만들어서 사용해볼까 합니다. 

뭐 일베에서는 제가 펌질한다고해서 뭐라고 할 사람들은 아니지만,
일베의 브금저장소라고 언제나 제가 사용하고 싶은 BGM이 있다고 할 수 없고, 제가 사용하고픈 것들을
제가 정리해서 올려서 사용하고자 함에 있습니다. ^ ^
(역시 제꺼는 제가 만들어서 사용하는게 편해서말이죠... 잘 사용은 안하지만)

서민당 BGM 사용방법

플레이어 관련소스는 [본인요청익명]님의 포스트 블로그 뮤직플레이어 종류 및 BGM 설치방법 포스트를 참조했습니다.
아래의 BGM재생기는 기본적으로 재생버튼을 눌러야 음악이 재생되도록 설정해 두었지만,
실제로 배포되는 소스에는 자동재상, 무한루프로 설정해서 소스를 올려둘 예정입니다.

본인요청 링크삭제


실제 제공되는 플레이어의 모습
 
개인적으로 스킨이 이쁜 것을 좋아하기에 열심히 찾았습니다. ^ ^;;
swf의 경우에는 편집과정에서 재생이미지가 들어가는데 비해서 mp3형식은 직접 스킨을 입혀주어야 하더군요.
즉 swf는 제작할 때 맞춰서 인코딩을 해주어야하며, mp3파일은 업로드 후 소스를 이용한 스킨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자동재생을 싫어해서 일단 재생버튼을 눌러야 샘플 BGM이 실행됩니다.

서민당 BGM 소스 퍼가기
 
swf형식의 파일이든 mp3파일의 형식이든 관련소스를 복사한 후 원하는 곳에 html형식으로 
부착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플레이어를 이용한 재생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제 블로그는 무단펌질을 하시는 분들이 근래 생겨서 마우스 우측버튼의 사용을 제한해 놓았습니다.
그래서 클릭으로 주소를 복할 수 있게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아래에서 보여지는 텍스트 박스의 버튼을 클릭하면 소스가 전체 선택이 됩니다.
이때 Ctrl+C를 이용해 복사를 하시면 소스가 복사되고 이후 원하시는 곳에 부텨넣기를 하시면 됩니다 ^ ^
※실제로 배포되는 소스에는 자동재상, 무한루프로 설정해서 소스로 제공됩니니다.





처음으로는 제가 가장좋아하는 무한도전의 오프닝음악을 넣어봤습니다. ^ ^
이제 가끔 웹서핑하다가 제가 좋아하는 BGM이나 재미난 BGM이 있으면 이 카테고리에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혹 추천해주시는 BGM이 있다면 추천해주시면 업로드 하겠습니다.

특히 저작권 관련해서 문제가 있다면 바로 연락주시면 내리겠습니다.
사용하실 분들은 그냥 소스퍼가기해서 사용하시됩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