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당 이야기

오늘부로 블로그 마우스 우측클릭을 막습니다.

by 서민당총재 2011. 7. 26.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마우스 우클릭을 풀어놨었습니다.
이유는 가끔 이와 유사한 포스팅에서 적었었지만, 제 블로그의 글 중 그나마 쓸만한 글을 이용해 사용하실때 복사& 붙여넣기를 사용하시기 편하라고 해 놓았습니다. 뭐 솔직히 막은거 풀고자하면 언제든 풀 수 있으니 말이죠.

하지만 역시나 이를  악용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펌질이죠.
요즘 좀 잦아들었나 했었는데, 아쉽게도, 또 하나 찾았네요.... 컴퓨터 관련 사이트인데, 컴퓨터관련 분들이라면 좀 아시는 분들일건데, 이렇게 펌질을 하시는지 이해하지 못하겠습니다.

그것도 제목과 본문 그대로 가지고가셨네요 네이버 검색결과에 제가 적은 포스팅으로 저와 1, 2위를 다투고있습니다.ㅋㅋ

 
일단 댓글이라도 적어야하는데, 가입안하면 적지 못하게되어 있어서 걍 메일로 쏠 예정입니다.
뭐 대단한 글은은 아니지만 긁어가면 기분이 나빠요~~~

그리고 이제는 마우스 우클릭 막겠습니다.  
예전에 어떤분이 마우스 우클릭 막아놓지도 않으면서 긁어간다고 뭐라하는 댓글을 본 기억이 납니다. 제가 최소한의 방어도 안하고 찌질대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이제는 최소한의 방어는 해야겠습니다.

제가 자주가는 블로그분들의 글을 이용할때 긁어서 잘 사용했는데, 제 블로그 드래그막기는 정말 싫었는데....
여튼 이제는 막음!!
 


근데...궁금한건데, 왼쪽으로 드래그한다음에 키보드로 Ctrl+C하면 복사되는거 아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