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다음의 웹로그 서비스 웹 인사이드가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by 서민당총재 2011. 7. 13.
반응형

다음에서 무료조 제공하던 무료 웹로그 분석서비스인 웹 인사이드가 종료가 된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현재 제 블로그에 장착되어있는 것이 바로!!! 웹 인사이드인데, 갑자기 종료가되어 아쉽기 그지없네요, 다음 아날리틱스를 같이 사용하다가 다음쪽이 그냥 더 간단하고 가시적으로 좋아서 다음 웹 인사이드를 주력으로 사용했었는데, 너무나 아쉽습니다.


그럼 대채할 수 있는 무료 웹 로그분석 프로그램(?)으로는 구글의 아날리틱스와 카페24의 분석툴이 있습니다.

구글 아날리틱스
근데 제가 구글빠이지만 구글에서 제공중인 아날리틱스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_-;; 아차피 잘 안봐서 그런걸 수 있지만 이제는 익숙해져야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구글 아날리틱스



카페24 웹로그

구글 프로그램을 잘 이용하지 않으신다면 카페24의 로그분석을 이용하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국내 사용자에 맞게끔 카테고리별로 정리도 잘 되어있고, 초보 분들에게도 충분히 도움일 될 정도랍니다.

카페24 웹로그



아무래도 분석시장은 그다지 활발하지 않은 모양이네요.
나름 대기업인 다음에서도 그냥 접어버리다니.... 아니면 다음 웹 인사이드를 사용하는 기업이 없어서 수익면에서 버리는게 더 나아보여서 그런것인지 알 수 없지만, 제가 주로 사용하던 프로그램이 하나씩 사라질때마다 솔직히 아쉽네요...

그리고 없어지면... 점점 구글서비스가 하나씩 추가되어지는 기분입니다. -_-;;;
요즘 한rss가 불안불안해요.... 그닥 성과도 없고, 사용자는 어떻게 되어지는지, 이러다가 조만간 구글리더를 메인으로 사용하는 사태가 발생할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