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안드로이드 앱 - 어장관리(인맥관리 어플)

by 서민당총재 2011. 6. 16.
반응형

어장관리라고 들어보셨죠?
이 용어는 여우같은 여자들이 호구 남자들을 등쳐먹는데서 비롯되었는데 이 이름을 이용한 아주 멋진 어플이 나왔네요
인맥의 나라 한국에서 싫어도 관리를해야만하는 현실에 아주 유용한 어플입니다


ㅋㅋㅋㅋㅋㅋ
네이밍센스와 내용까지 확실히 맞아떨어지는 최고의 어플입니다.


어장관리 마켓 다운로드


먼저마켓에서 어장관리로 검색을 하시면 유일하게 하나 검색되니 이걸로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웹마켓 어장관리 다운로드 바로가기


어장관리 어장만들기와 친구추가


먼저 등록을 하면 아주 높은 퀄리티의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사실 아이폰에 비해서 어플들에 사용되어지는 그래픽이 현저이 낮은 수준을 볼 수 있는데 이 어장관리는 아주 괜찮은 수준의 그래픽 퀄리티를 볼 수 있습니다.


어장관리를 실행하면 어장이 나타납니다.
아래에 물고기를 추가할 아이스박스가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면 물고기를 추가할 수 있는 슬롯이 등장하고 빈 슬롯을 선택하면 지금까지 통화한 내역과 문자수를 바탕으로 주소록이 등장합니다.

이때 등록하고자하는 사람을 선택하면 그 사람의 캐릭터로 정할 수 있는 물고기가 등장합니다.
아래에는 그 물고기의 변화과정을 이미지를 미리보기로 해서 보여주고 있으니 참고해서 골라주시면 됩니다.


추가가 완료되었다면 슬롯에 물고기가 가득 찬 것을 볼 수 있는데, 편집을 하고자 하신다면 좌측상단의 편집버튼을 눌러 삭제후 다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친구추가를 완료되었다면 어장에 물고기가 가득 찬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고기들은 진짜 어항마냥 열심히 돌아다니는데, 그중에 물고기를 하나 클릭하면 물고기의 레벨과 경험치를 확인하실 수 있고, 전화버튼과 문자버튼을 이용해 간편하게 문자나 전화로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어장관리 환경설정


어장관리 안에 포함되어있는 설정은 크게 복잡한 것들은 없습니다.
하단의 좌측으로 어플소개, 친구추가, 테마선택, 설정이 있는데 친구추가는 위에서 설명을했으니 넘어가고 좌측순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오늘의 추천어플
그냥 추천어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_-;;;;
왜있는지 모르겠지만 있네요 어장관리를 만든회사에서 만든 다른 어플이거나 광고의 형태로 다운로드시 일정금액의 수익이 재공되는지 알 길이 없지만 후자일 것 같아서 하나 받아봅니다. ^ ^;;
(+좋은 어플을 만든분들에게 수익이 돌아가야지 장기적인 업데이트와 새로운 어플이 나오니까요 ㅎㅎㅎ)
(+보니 그냥 SK에서 만든거라서 자사의 프로그램 연동이네요. 그냥 티스토어나 제대로 열어주지...)

테마선택
말그대로 수조의 배경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는 물고기의 레벨업으로 인해서 추가할 수 있는데, 물고기의 레벨업은 물고기위의 통화량,  문자주의 말풍선을 터치하시면 저게 물고기의 밥으로 변경되어 물고기들이 먹고 성장을 합니다. 그러면 테마가 순차적으로 오픈되어지는 거죠

환경설정
환경설정은 설정이라고 할 부분조차 없습니다.
그냥 서비스의 소개와 친구에게 SNS나 기타의 방법으로 어플을 추천하는 것 그리고 어장의 초기화를 제공합니다.


후기

아주 재미나게 잘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사실 인맥관리라는게 힘든데 이 어플을 보고있으면 통통하게 살오른 물고기는 놔두고 가난한 물고기들을 보면서 연락을한번 해보면 인맥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뭐 굳이 단점을 뽑으라면 480*800사이즈 말고는 어플이 지원을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해상도가 낮은 안드로이드 폰을 보유하신 분들이라면 조금 아쉬울 것 같습니다. 그것 말고는 딱히 보이는 단점은 없습니다. 아주~~~ 괜찮은 어플입니다 ^ ^

반응형

댓글